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최근 차량화재조사 사례 소개 - 장학금 및 인센티브 비용으로 기부
작성일: 2009-10-15 조회수: 371 작성자: 관리자
첨부 : 화재조사 사례 소개.pdf 파일의 QR Code 화재조사 사례 소개.pdf  화재조사 사례 소개.pdf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교수진은 선진국 수준의 화재조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럴만한 검증된 능력과 실적을 갖고 있습니다. 교수진의 이력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 내용을 통해서도 가능할 것입니다. 

최근 조사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회사 또는 이해당사자 등의 의뢰를 받아 증거위주의 원인규명을 해주고 제대로 된 보고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매년 화재조사활동을 통해 받은 5000만원정도를 학과운영경비는 물론 장학금, 인센티브제도 운영비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소방안전공학과 학생들은 교수진이 조사한 사례를 통해 화재조사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특히 조사한 사례들은 대학원 석박사과정의 수업에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박사과정 소방안전공학과는 화재조사기법 등을 학문적으로 뿐만아니라 실무적으로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전국에서 유일할 것입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교수진은 수많은 화재/폭발/감전사고 등의 원인규명의 실적을 갖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권위와 논문발표실적을 갖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세계 어디에서도 흉내낼 수 없는 곳입니다. 

2009년 10월 15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