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LM AND TV

전주대학교 영화방송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축) JEBS 부국장 한현정 임명
작성일 2023-05-14 조회수 120 작성자 정미진
첨부 :

영화방송학과 재학생이자 2023년 전주대 교육방송국 부국장으로 임명된 

한현정 학우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영화방송학과 20학번 한현정입니다. 현재 전주대학교 교육방송국 부국장을 맡고 있습니다.


2. 전주대 교육방송국은 어떤 곳인가요?

- 교육방송국은 일반 동아리가 아닌 학생취업처 소속 학교 기관입니다. 전주대학교 언론 기관으로 학교의 소식뿐만 아니라 전주, 전북 소식도 같이 전하고 있습니다.


3. 방송국에 언제, 왜 들어가게 되었나요?

- 방송국에는 2021년 2학년 때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1학년 때는 코로나로 인해 학교 기관 그리고 생활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서 어떤 활동도 하지 않았으나, 교육방송국에서 먼저 활동 을 하던 동기들의 추천으로 신입 국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4. 방송국 부국장은 무슨 일을 하나요?

- 국장의 경우 대외적인 업무를 주로 한다면, 부국장의 경우에는 방송국 내부적인 업무를 주로 맡고 있습니다. 내부적인 업무라고 한다면 신입 국원 및 일반 국원 관리, 라디오 큐시트 그리고 영상 기획안 검토, 방송국 활동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국원들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하는 역할 등 보이지 않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5. 대표적인 프로젝트에는 무엇이 있나요?

- 올해와 달리 작년에는 보도부, 예능부, 라디오부, 제작부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저는 예능 부장 을 맡아서 다양한 예능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영상은 작년에 MBTI가 유행하다 보니 T와 F의 차이를 보여주기 위한 영상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진행되었던 봄축제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영상도 기획하여 예능 영상으로 제작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6. 방송국 입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영화방송학과와 방송국이 상호 도움이 되나요?

- 먼저 방송국에 입부하면 기획, 기술, 편집, 제작, 아나운싱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 이 있습니다. 또한, 방송국에 구비되어있는 기자재, 편집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서 여러 가지 경 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영화방송학과 학생들이 학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해볼 수 있고 본인이 직접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보니 방송국에 영화방송학과 학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과 수업에서는 주로 과제를 위해서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송국 활동을 같이하게 되면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기획 및 촬영해볼 수 있고,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아무래도 학과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7. 학과 생활과 병행하기 힘들진 않나요?

- 방송국 활동이 생각보다 적지 않고, 정규적으로 해야 하는 일도 있지만,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업에 방해되지 않도록 시험 주간에는 방송국의 대부분 활동이 진행 되지 않아서 학과 생활과 병행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8. 학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전주대학교 교육방송국은 학생회관 3층에 있고, 다양한 영상 제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홍보기자 정미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