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근거 가. 학생지원실-611(2021.02.24.) 「2021-1학기 개강 대비 코로나19 방역 대책(제5판) 안내 및 준수요청」 나.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2608(2021.03.02.) 「안전한 신학기 학사 운영을 위한 방역 관리 협조 요청」 2. 위와 관련하여 2021-1학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대면 및 비대면 수업 운영 협조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과목 담당 교원 및 재학생에게 안내 및 업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면수업 협조 요청사항
구 분 | 코로나19 방역 대책(제5판) 주요 내용 | 비 고 | 수업 전 | ▪전주대학교 앱(APP) 내 ‘자가진단’ 작성 → 발열체크 (건물입실) → QR코드 촬영(동선 파악) → 출석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와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 입실 불가 안내 | ▪강의실 변경 시 사전 안내 | 수업 중 | ▪강의교원 및 학생은 수업 중 마스크 착용 필수 ▪강의교원 외 수강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 금지 ▪수업 중 특이자 발생 시 대응 요령 구 분 | 유증상자 발생 시 | 확진자(또는 자가격리자) 발생 시 | 해당 학생 | 보건실 이동 및 조치 | 학생지원실 보고 후 추후 조치 이행 | 그 외 학생 | 마스크 착용 수업 진행 | 전원 귀가 조치 |
| ▪강의실 내 거리두기 기준 책상(좌석) 배정 및 띄어 앉기 ▪담당 교원이 수업 중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안내 ▪실험·실습·실기 강좌 강의실 내 거리두기 준수 운영 (※ 교원의 실습 및 실험 결과물을 학생에게 확인 시 밀집되지 않도록 조치 요망) | 수업 후 | ▪수업 종료 후, 교내에 머무르지 않고 귀가하도록 안내 ▪공강 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인 집합 지양 및 학생간 접촉 최소화 안내 | |
나. 비대면수업 협조 요청사항
구 분 | 업무 협조 요청 내용 | 비 고 | 수업 강의등록 | ▪사이버 캠퍼스에 <동영상 및 실시간 수업> 강의 등록을 해당 수업일 기준 최소 1주 이전 등록 권장 | | 실시간 수업 | ▪실시간 수업 운영 시, 사이버캠퍼스에 반드시 사전 공지 요망 |
다. 부서별 협조사항
부서명 | 협조사항 | 비고 | 단과대학 행정실 | - 개강 후 2주간 특별 모니터링 기간으로 수업 전, 수업 중, 수업 후 예방수칙 교육 및 홍보 시행 - 주차별 수업방식 변경 시 담당 교원이 출결앱을 통해 사전 안내하도록 홍보 - 대면수업 진행 강의실 ‘거리두기 좌석 배정’ 및 강의실별 준수 여부 점검 - 실시간 및 동영상 강의 수강을 위한 단과대학 내 공강 강의실 사용안내 및 지원 기타 본교 코로나19 방역대책(제5판) 주요 내용 준수 사항 주기적 점검 및 이행독려 | | 학생지원실 | 단과대학 강의실 방역 물품 지원 및 주기적 방역 실시 협조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