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ASHION BUSINESS

전주대학교 패션산업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패션산업학과 00학번 이광용선배님 특강
작성일 2019-11-25 조회수 268 작성자 김보람
첨부 : IMG_4994.jpg 파일의 QR Code IMG_4994.jpg  IMG_4994.jpg

패션산업학과 00학번 이광용선배님 특강


지난 1113일 수요일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지역혁신관에서 0학번 졸업생 이광용팀장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먼저, 이광용선배님의 경력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말씀해주셨습니다. “‘성장내가 모르는 것을 알게된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SWOT분석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본인의 강점과 단점을 알고있으면 그것을 보면서 이력서를 쓰기 수월하고, 단점을 고쳐가는 방안을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SWOT분석이란 강점을 부각, 약점을 보완, 기회를 잡고 위협을 회피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자신의 목표설정을 설명해주셨습니다. 현재 팀장님의 목표는 1년사이 안정화를 시키고, 3년 후, 직급을 올라간 후 10년후에는 건물을 사고싶다고 하셨습니다. 당장은 아니여도 내년, 3년후 이렇게 차근차근 뚜렷한 목표를 정하면 좋을 것 이라고 하셨습니다.

 

패션산업학과 후배들에게 목표를 정하고, 얼만큼 달성하느냐가 중요해요. 노력한만큼 눈에보이기 때문이죠. 목표를 정하고 실행하면 꼭 이루어질거예요!”라고 말씀하시고 강의를 마쳤습니다.


2018.11.25

패션산업학과 김보람기자

bormaing_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