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복지관 활동

e-복지관활동 > 활동안내 게시글의 상세 화면
[활동] 지역사회복지팀,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 기능적 지역사회 조직화 ‘환상동화’ 사업 진행
작성일: 2022-06-10 조회수: 332 작성자: e-복지관

지역사회복지팀,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 기능적 지역사회 조직화 ‘환상동화’ 사업 진행


전주대학교 e-복지관 지역사회복지팀┃2022.05.11.

△ e-복지관 지역사회복지팀이 신입생 12명과 함께 ‘환상동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e-복지관 지역사회복지팀 제공)


전주대학교 e-복지관 지역사회복지팀은 ‘2022년도 새내기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기능적 지역사회 조직화 사업’인 ‘환상동화(환상 속의 대학 상상했던 일들 동기들과 함께 화목하게 즐겨보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지지 관계 형성을 통해 자기효능감과 대학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사업은 총 8회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험기간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 18시부터 19시30분까지 단과대학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모든 활동은 사회적지지 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두고, 대학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Q&A 활동, 버킷리스트, 타입캡슐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자존감 향상을 위해 걱정을 먹는 인형 제작 활동, 다양한 심리분석 활동을 진행한다. 더 나은 사회적지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지금 우리 학교는’ 테마로 레이스를 진행하고, 마니또 활동을 진행한다. 더불어 참여자 간 사회적지지 관계 형성 뿐만 아니라 참여자와 워크팀원 간 사회적지지 관계 형성을 위해 멘토멘티를 구축하여 2~3주 간격으로 로테이션을 돌려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