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재학생부터 지역청년까지' 대학일자리센터서 취업지원
작성자 대학일자리+센터 작성일 2021-09-01 조회수 424
첨부파일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 전국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는 24일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잡스튜디오에서 '2021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 대한 취업지원 상황을 공유하고, 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면·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표자 등 일부만 현장에 참석하고, 컨설턴트 등 800여명의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원스톱 청년 취업지원체계를 구축해 재학부터 졸업 이후까지 체계적 진로탐색·경력설계를 통해 청년 맞춤 취업지원을 하도록 전국 100개 대학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로 고용상황이 급격히 악화돼 큰 피해를 입은 청년(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에게 전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다양한 대면·비대면 방법으로 취업준비에 공백이 없도록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전주대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원스톱 온라인 경력개발시스템 '온스타(onSTAR)'를 통해 역량진단, 직무탐색, 경력 로드맵 설계, 채용·기업정보 탐색, 취업상담, 채용관 운영까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재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까지 제공하고 있다.

박화진 노동부 차관은 영상 축사를 통해 "대학일자리센터는 저학년 때부터 다양한 진로지도와 취업 상담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코로나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청년취업의 핵심적인 기반시설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 차관은 이어 "앞으로 대학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해 대학일자리센터가 우리 청년들에게 진로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포토갤러리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학생의 잠재력과 적성을 중심으로 학년·단계별 진로 개발
다음글 '당신이 일하고 싶은 지역 기업은'…전주대, 청년 구직자 수요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