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고객 감동을 위한 실천 유스켐 주식회사 Interview
작성자 박은서 등록일 2020-12-03 조회수 693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유스켐-본사전경1-scaled.jpg
유스켐-본사전경2-scaled.jpg
image.png
" 시대가 바뀐다 하더라도

고객 감동을 위한 작은 ​실천은 변치 않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강소기업 유스켐 주식회사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가 심각한 상황이어서 직접 인터뷰를 할 수는 없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을 순 없었지만, 담당자분과 연락을 통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유스켐 주식회사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주로 우레탄바닥재, 미끄럼방지·차선도료, 차량용 디테일링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건설업으로써 전북 익산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익산시 석암로1길 78 유스켐(주))
 올해 3월 청년 강소기업으로 선정이 되었고 2005년부터 여러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 인증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Q1.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 당사는 2003년 창립하여 우레탄바닥재(체육시설), 도로 미끄럼 방지도료, 차선도료 등의 바닥용 도료 및 차량용 접착제, 언더코팅제 등 차량용 도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상품인 우레탄바닥재의 국가조달등록을 통해 제품제조/시공의 종합솔루션 회사로 나아가고 있으며, 최근 수출규모도 확대되어 침체된 코로나 경기에도 그 몫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력과 안정된 생산성이 인정되어 많은 대기업의 OEM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이 있는 익산에는 연구/생산/관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활발한 영업을 위해 국내/해외영업팀을 경기 용인에서 운영 중입니다.



Q2.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 당사는 장기적인 목표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넓게는 바닥재라는 환경 친화 제품부터 전기자동차 시대를 대비하는 첨단 소재까지 그 영역을 넓혀 제조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를 위해 공정 · 환경 개선 / 품질 향상과 기술연구소 확대 / 친환경 제품 개발, 안정된 인력구조 확립 등을 통해 고객/직원/협력업체가 모두가 동반성장하는 WIN-WIN를 경영철학으로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Q3.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차별성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 당사는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적용하자는 생각을 가지고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전원 참여, 회사 성과에 따른 연말성과급 지급, 자녀 학자금 지원, 임직원 차별없는 명절/휴가 상여금 지급,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 전북 외 지역 거주자 거주 지원, 직원별 본인선택 교육지원 등을 특별한 조건 없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코팅쇼 관람을 분기별로 지원해 업계에 대한 견문을 넓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4.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 채용절차는 결원발생이나 사업확장시 수시채용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1차 서류면접 – 2차 부서장/임원 면접을 통해 인원을 선발합니다. 부서별로 차이가 있으나 적극성 및 팀원간 유대감을 중시하며, 특히 화학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진 지원자가 우리 회사가 찾는 인재상이라고 생각합니다.



Q5.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 환경(조직 문화 및 근무 분위기)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 전반적으로 평균연령이 30~40대로 형성되어 있어 할 땐 하자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특히 현장을 중심으로 청년취업이 많아 본인의 시간을 소중히 하는 부분을 존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정시퇴근과 근무시간외 최대한 업무접촉을 줄이려는 노력을 지난 수년간 시행해 왔습니다. 의미 없는 회식을 줄이고 (월 1~2회 정도로 축소) 퇴근 후에는 가족과 시간을 가지도록 독려해 왔습니다. 당사는 1차적으로 주5일 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차 촉진제를 통해 연차를 마음대로 못 쓰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별 노사협의회, 전체회식, 건의함 제도 등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Q6. 회사에 관심 있는 전주대학교 재학생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 당사에는 전주대학교 졸업생들이 다수 근무하며 그 성실성과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조업 특유의 어려움이있으나 회사의 솔루션대로 초기 극복만 잘 이루어진다면 부족함 없는 직장생활이 가능하리라고 자신합니다. 전북지역 강소기업으로 나아가는 파트너가 되었으면 합니다. 언제나 환영합니다.


 
 정말 아쉽게도 상황상 기업에 직접 찾아가 기업 환경을 생생하게 볼 수 는 없었지만 인터뷰를 정성껏 준비해주신 유스켐 주식회사 담당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홈페이지에도 유스켐 주식회사가 어떤 곳이고 어떠한 기술 발전을 이루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흥미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스켐 홈페이지 주소 : http://usechem.co.kr/

사진 출처: (주) 유스켐 홈페이지
포스팅 원본 글 : https://blog.naver.com/myosotis0609/222103857062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20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l ㈜정석케미칼 기업탐방
다음글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스마트한 기업 (유)동방이노베이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