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경연(KOSAC)'
작성일: 2017-03-23 조회수: 368 작성자: 허수진
첨부 : kosac포스터.jpg 파일의 QR Code kosac포스터.jpg  kosac포스터.jpg

개요

2017 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https://www.facebook.com/kosacer

http://kosac.ad.co.kr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주제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

 

- 매체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목적을 제시하고 이를 광고산업에

  확산 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제시

- 일반인 및 초중고,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광고의 경제, 사회, 문화적 순기능 및 유용성을

  알리고 사회일반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제시

 

기간 및 일정

 

- 작품접수 : 2017515() ~ 16()

- 서류심사 : 523()

- 지역대회 PT심사 : 529() ~ 67()

- 워크숍 및 부산국제광고제참관 : 824~ 26

- 전국대회 : 915()

 

상기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대상

 

-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 3~5인의 팀 구성 필수

  ※ 2017년도 8월 졸업예정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공모가능

  ※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은 공모 불가

 

시상내역

 

1. 지역대회

  - 지역구분 : 6개 지역

                 (서울, 인천·경기·강원, 대전·충청, 대구·경북, 부산·경남, 광주·전라·제주)

  - 시상내역

  · 금상(1) : 상장 및 상금 50만원, 전국대회 진출권

  · 은상(1) : 상장 및 상금 30만원, 전국대회 진출권

  · 동상(3) : 상장 및 상금 20만원

  · 장려상(6) : 상장

 

    ※전국대회 진출팀 선발 (, 은상 수상팀 진출)

    ※ , 출품작 접수 마감 후 최저 출품지역과 최대 출품지역의 출품작 수 차이가 3배 이

       상일 경우, 최대출품 지역은 3팀이 전국대회 진출

    ※전국대회 진출팀 부산국제광고제 무료참관 지원

 

2. 전국대회

  - 대상(1)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0만원

  - 금상(1)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300만원

  - 은상(2)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 동상(3)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 장려상(5) : 상장

 

활동내용

 

  - 워크숍 및 부산국제광고제참관

    

 

참가방법

 

  - 공식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방문접수 불가)

    * PPT 작품파일, 폰트 파일을 각각 압축(zip)하여 제출

    * 폰트파일 업로드 시에는 ‘FONT LIST’를 클릭하여, 등록된 폰트에 없는 서체만 업로드

      해야 하며, 반드시 단일 폴더에 폰트들을 넣고 압축(zip)파일 형태로 업로드

    * 기획서 작품 용량 제한: 30MB 이하 (PPT, 첨부파일, 폰트 등을 포함한 용량)

 

  [유의사항]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심사 대상 팀)에 한하여 동영상/음성파일

       첨부 가능

  - 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시 발표 자료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지역대회 15/전국대회는 20분 이내에 발표 (발표시간 변동가능)

  - 파일형식 : ppt, pptx(MS파워포인트 2010버전만 제출가능, 키노트 제출 불가)

 

    ※ MS파워포인트 2010 상위버전으로 제작 시 2010버전으로 저장하여 제출

 

작품규격

 

  [제출방식]

  - 부문 :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  규격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슬라이드 크기: MS파워포인트 기본 페이지 설정 따름 (4:3, 25.4cm×19.05cm)

  - 기획서 30장 내에 크리에이티브제작물(TV스토리보드, 온라인광고, 프로모션 아이디어

    등)을 포함하여 표현

  - 내용 : IMC 커뮤니케이션관점(방송/인쇄/온라인/프로모션 등)에서 접근하되,

            아래의 항목을 포함할 것

 

    · 온라인 및 모바일,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연계 캠페인 전략

    · 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

    · /오프라인을 연계한 IMC전략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문의처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처

  - 전화번호 : 02-2144-0764/0757

  - E-mail : kosac@ad.co.kr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참고바랍니다.

 

기타사항

 

  [출품 및 심사규정]

  - PPT표지 및 내지 규정

   ① KOSAC 심사 전 과정은 Blind Test로 진행

   PPT 표지에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PPT 내지에도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 개인이름 작성 금지

      (: ‘광고대학교 3학년 김코삭‘OO대학교 3학년 김OO’으로 기입)

  

   ※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출품 및 심사규정

   ①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 귀속됩니다.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작품으로 판

      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 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하며,

       잘못 지정했을 경우 타지역 심사권으로 넘어갈 우려가 있으며,

       차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 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비율이 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④ 작품제출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

       다.

   ⑤ 1팀당 1작품 제출(중복제출 불가)

   ⑥ 모든 심사는 페이퍼 출력으로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노트북을 통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로 심사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노트북입니다.)

 

     ※ 본 공모전 내용은 주최사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주최사 공모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