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대학교 경영학과 성태경 교수, "표준과 산업경제" 출간 전주대학교 경영학과 성태경 교수가 '표준과 산업경제'(마인드앤북)를 펴냈다. 성태경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술정보의 대표적 형태로 초연결 수단인 '표준'이 경제학을 비롯해 사회 전반적으로 소홀히 다뤼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이를 토대로 경제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표준과 산업경제'를 집필했다. 특히 표준의 네트워크 효과 등 산업과 경제에 미치는 효과를 미시, 거시경제적 측면으로 나눠 설명했다. 성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경제학, 경영학, 공학 등을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표준경영 및 전략에 종사하는 기업경영자들, 표준정책을 수립하는 정책입안자들, 표준에 관심을 갖는 일반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또한 그는 2007년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 지원으로 표준연구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집필했다. 한편 전주대 경영학과는 중앙일보가 주관한 경영학 분야 평가에서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연세대, 이화여대 등과 함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출처: 전주대 성태경 교수 '표준과 산업경제' 출간 - 노컷뉴스 (nocutnews.co.kr)
-
전북신협-전주대학교 신협준비반 인턴십프로그램 평가회 - 전북신협-전주대학교 신협준비반 인턴십프로그램 평가회 - 신협중앙회와 전주대학교가 협력하는 프로그램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회의가 최근 열렸다. 이번 회의는 지난 인턴십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신협 측과 전주대 측이 참여했다. 2024년 3월 13일, 신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 5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총 15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진행되었다. 신협 측은 이사장과 본부장을 비롯해 총 12명이 참석했으며, 전주대학교 측은 전한덕 교수와 경영대학 행정지원실장, 그리고 인턴 2명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의 주요 목적은 전북신협-전주대학교 신협준비반 인턴십프로그램의 평가를 통해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지난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다. 신협측에서는 취업 준비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부족과 품질 저하 문제를 지적했다. 특히, 취업에 대한 관심이 낮은 학생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유인하기 위한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일경험프로그램과 인턴십 프로그램의 품질 개선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신협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더욱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작년 인턴십프로그램을 통해서 1명이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으며, 올해 더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양측은 협력 프로그램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공동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Notice
-
공지사항(대학)
-
19 Mar
-
05 Dec
-
20 Nov
[법정의무교육] 2023학년도 온라인 폭력예방교육 실시 및 안내 2023학년도 폭력예방교육(법정의무교육)을 전주대학교 사이버 캠퍼스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하오니 모든 대학 구성원은 교육 이수 바랍니다. 폭력예방교육은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가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입니다. 가. 교육 대상 1) 교원(시간강사 포함) 2) 직원(비정규직, 조교, 외주직원 포함) 3) 학생(국제학생, 대학원생 포함) 나. 교육 기간: 2023. 6. 7. (수) ~ 2023. 12. 31. (일) 다. 교육 이수 방법 1) 사이버캠퍼스 접속 → 로그인 → 나의강좌 → 2023년도 교원/직원/조교/학생 법정의무교(소속) 강의실 선택 → 법정의무교육-폭력예방교육(국문/ English/中文) 수강 * 언어 문화권이 다른 교내 구성원 외에는 국문 교육 수강이 원칙 2) ‘0. 오프닝’부터 ‘강의 만족도 조사’까지 모두 수강 시 이수(수료) 처리 * 자세한 수강 방법과 문의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폭력예방교육 이외의 법정의무교육은 해당 교육 담당 부서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폭력예방교육 바로가기: https://cyber.jj.ac.kr/ 폭력예방교육 문의: 인권센터 063)220-2406~7, 2586
-
-
경영
-
N 27 Mar
상상 마케팅스쿨 17기 모집 안내 ☆전주대학교 경영대가 제일 잘하는 마케팅스쿨 17기모집☆ ✅ 모집 : 24.03.18(월) ~ 24.04.11(목) 오후 1시 ✅ 대상 :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 ✅ 활동기간 : 2024년 4월 29일(월) ~ 6월 28일(금) 1) Challenger : 2024년 4월 29일(월) ~ 5월 24일(금) 2) Changer : 2024년 5월 27일(월) ~ 6월 28일(금) 3) 마케팅 해커톤 : 2024년 6월 26일(수) ~ 6월 28일(금) ※ Challenger 과정 우수자에 한 해, Changer, 해커톤 과정 참여 권한이 부여됩니다. ✅ 활동내용 - 기업 현직자 및 마케팅 전문가의 온라인 멘토링 - Gen-Z 마케팅 아이디어 기획 - 전국 예비 마케터들과 팀을 이뤄 펼치는 2박 3일의 마케팅 해커톤 ✅ 활동혜택 - 현직 마케터 멘토링 및 마케팅 전문가 강의 수강 - 상상 마케팅스쿨 활동 수료증 발급 - 총 상금 1,800만원 지급 👉 지금 바로 지원하러 가기 : https://bit.ly/4c6TqRD -
N 27 Mar
-
15 Mar
-
-
금융보험
-
19 Mar
2024학년도 Star 인재 양성반 모집 안내 *프로그램명: 2023학년도 Star 인재 양성반 *운영기간: 2024. 4.~2025. 1. *목적 1. 참여자의 국가고시, 자격증 시험 합격 및 우수기업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동영상 강의 및 수험 관련 경비를 지원 2. 인재 양성반별 담당 학과에서 참여 학생 수준별 진단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유도 3.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 및 인재 양성반별 우수기업 합격자 배출을 통한 취업 동기부여 제공 및 취업률 향상 *참여자 안내 사항: 월별 학습활동 결과보고서 작성 *신청 방법: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조교 메일로 제출(sia33014@jj.ac.kr) *참여신청서 샘플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2024. 3. 20.(수) 까지 -
08 Mar
-
05 Mar
2024-1학기 금융보험학과 논문 제출 안내 1. 논문 가. 논문계획서(붙임파일) 제출일: 2024. 6. 7.(금) 18시까지 나. 논문 제출일: 2024. 6. 14.(금) 18시까지 다. 제출방법: (1) 논문계획서 작성 후 논문 지도교수님에게 피드백 받기 (메일주소: hyunboc@jj.ac.kr) (2) 피드백 받은 계획서를 토대로 논문작성 (3) 제출기한 내에 논문 지도교수님에게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승인받기 (4) 승인받은 논문 제본하여 학과행정실로 직접제출 라. 기타 안내사항: - 논문 주제는 4년간 금융보험학과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관련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 - 논문 분량은 최소 15-20페이지 정도 작성 - 논문은 책으로 제본하여 제출(복사집에서 제본해달라고 하면 제본해줍니다) - 앞 표지에 논문 지도교수를 작성하는 학생이 있는 경우 지도교수는 이현복교수님이니 참고 바랍니다. 2. 대체 자격증 가. 대체 자격증 사본 제출일: 2024. 6. 14.(금) 18시까지 나. 학과 관련 자격증: CKLU, 농재해손해평가사, 심사역(공통 및 전문), 보험중개사,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사고조사분석사, 노무사, FP(재무설계사), 자동차정비기능사, 기타 이에 준하는 금융보험 자격증의 1차 시험 합격 또는 최종 합격. 다. 취업(개인사업자 등 자영업 포함): 출석인정(취업계) 제출자에 한 함 라. 토익 650점 이상: 성적표 출력하여 사본 제출 (외국국적 소유자는 학교 측 별도 기준에 의해 토픽 4급이면 됨) *이외의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
-
물류무역
-
06 Mar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취업사유)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출석인정(취업사유)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 신청 학기 졸업예정자로서 수강신청 학점을 포함하여 졸업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생 중 취업자 ※ 신청 학기의 수강신청 학점을 포함하여 졸업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생(계절학기 이수 예정 학점 포함) 2. 신청 기간 1) 1차 접수(최초 신청): 2024. 3. 4.(월)~3. 15.(금) / 개강 1~2주차 ※ 1차 접수기간에 학생 신청 후, 학과(조교)에서 증빙서류 확인 후 접수 함 ※ 1차 접수기간 이후 취업자는 취업일 기준 2주 이내 신청 요망 2) 2차 접수(재직 확인): 2024. 5. 27.(월)~5. 31.(금) / 학기 13주차 ※ 2차 접수기간에 학생이 2차 서류 업로드 후, 학과(조교)에서 증빙서류 확인 후 2차 접수처리 됨 3. 신청 방법 (세부사항 붙임 참조) 가. 인스타 로그인 (https://instar.jj.ac.kr 접속 → 학번/비밀번호 입력) 나. 메뉴: 학사관리 → 왼쪽 메뉴 출석인정 → 출석인정신청(취업사유) 탭 → 신규 클릭하여 신청서 작성 4. 출석인정(취업사유) 신청 절차 및 증빙서류: 세부사항 [붙임] 참조 < 취업사유 출석사유 신청자 유의사항 > 가. 취업사유 출석인정 신청자는 신청서 제출 즉시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알려야 함 나. 1차 접수 후 매주 금요일 한주간의 출석이 일괄 처리되므로 출결관리 앱에서 해당 과목의 출결상황을 확인하여야 함 다. 2차(최종) 서류 제출은 13주에 제출하여 최종 출석인정 확인을 받아야 함 라. 2차접수 기간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출석을 하지 않은 기간 모두를 결석으로 처리함 마. 중도퇴직자의 경우 퇴직시점까지만 출석이 인정되며, 퇴직 후 바로 학업에 복귀하여야 함 바. 취업사유 출석의 인정은 출석과 관련된 사항이며, 성적평가는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의 평가기준에 따라야 함 사. 출석인정사항 입력정보(취업일, 회사변경 등..) 수정 요청시 웹종합정보시스템에서 수정할 수 있음 아. 원격강좌 및 야간수업은 출석인정(취업사유) 대상 과목이 아니므로 학생이 지속적으로 수강하여야 함(공결처리되지 않음) - 교 무 처 장 - -
06 Mar
-
16 Feb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 안내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 관련 안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을 많은 구성원이 참여하여 축하를 하여야 하나, 아래와 같이 제한된 인원으로 축소하여 학위수여식이 진행되오니 학부모 및 학생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1. 학위수여식 행사 가. 일시: 2024.2.21.(수) 10:00 나. 장소: JJ아트홀(예술관 1층) 다. 행사 참여대상: 2023학년도 전기 졸업생(학과별 학위수여자 대표 및 수상자) 라. 협조사항 1) 행사장 출입은 각 단과대학별 선정된 참석자를 우선으로 함 2) 학위증은 학위수여일인 24. 2. 21.(수) 이전에 수령 불가능함 2. 학위증 및 상장 배부 가. 배부장소: 학과 사무실(방문수령) 나. 배부기간: 2024. 2. 21.(수) ~ 2. 27.(화), 주말제외 다. 배부기간 마감 이후 교무처 학사지원실(스타센터 234호)에서 방문 수령 가능 3. 학위복(모) 대여 서비스 가. 대여장소: 학과 사무실 나. 대여기간: 2024. 2. 21.(수) ~ 2. 27.(화), 주말제외 4. 졸업증명서 발급 가. 일시: 2024. 2. 21.(수) 09:00 이후 나. 방법: 교내증명발급기 및 인터넷 증명발급
-
-
부동산국토정보
-
N 29 Mar
-
14 Mar
-
23 Jan
2024학년도 1학기 시간표 및 수강신청 안내 *iClass+의 경우 대면수업만 기재하였으며, 원격수업은 별도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전공교과목만 기재한 시간표입니다. 1. 시간표 시간표는 권고 사항이며, 개인의 일정대로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이수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 2학년은 1, 2학기 동안 핵심교양에서 '사회와경제'를 제외한 '인간과삶, 과학과생명, 문화와예술, 학문융합' 4가지 항목 중 2가지 항목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 4학년 2학기(8학기) 재학 중인 학생은 반드시 '논문'을 수강신청하셔야 합니다. 2. 수강신청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링크: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안내 [신(편)입생 수강신청은 별도 공지] 3. 학과학년제한 기초 및 전공필수 교과목은 학과학년제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교과목의 학과 및 학년이 아닐 경우 학과학년제한이 해제되는 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학과학년제한 해제: 2024. 2. 29.(목) 11:00 4. 전공 교과목 수강인원 만원 안내 수강신청 기간에 전공 교과목 수강인원 만원으로 수강신청을 하지 못했을 시 수강신청 정정기간 중 평일에 학과사무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주말, 공휴일 학과사무실 운영X) ※ 수강신청 정정기간(폐강과목 수강신청자 포함): 2024. 2. 29.(목) 11:00∼3. 9.(토) 18:00 5. 수강편람 2024학년도 1학기 수강편람은 아직 배포되지 않아 2023-2학기 수강편람을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링크: 2023-2학기 수강편람 안내
-
-
회계세무
-
15 Mar
-
15 Mar
-
07 Mar
2024-1학기 Boost Up 기초수학교실 신청 안내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전공학습을 위한 기초 수학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2024-1학기 Boost Up 기초수학교실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명: Boost Up 기초수학교실 신청기간: ~3.13(수) 11:00까지 (선착순) 신청대상: 수학이 어려운 재학생 전체 신청방법: onSTAR에서 신청 후 jjctl@jj.ac.kr로 신청서 제출 활동기간: 3.18.(월)~6.14.(금) 활동내용: -수학교육과 학생(멘토)와 수학이 필요한 학생(멘티) 1:1 활동 -중간고사 전 4회 이상, 기말고사 전 4회 이상 필수 -1회 한 시간 이상 활동 필수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063-220-2616 / 063-220-3269 감사합니다.
-
-
IT금융
-
N 26 Mar
2024년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교육생 모집 안내 1. 과정명: 2024년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교육생 모집 2. 교육인원: 차수별 15명 모집 총 45명 모집 3. 교육일정 4. 신청기간: 2024. 3. 25.(월) ~ 9. 30.(월) 18:00 5. 신청절차(신청링크: https://edu.jbtp.or.kr/) 가. LMS 페이지 무료 회원가입 나. 교육과정 수강신청 다. 증빙서류 제출(jdcc_edu@jbtp.or.kr) 라. 증빙서류 검토 후 관리자 승인 마. 강의 수강 6. 제출서류 가. 재직‧경력 증명서 또는 전북특별자치도 거주자임을 증명할 수있는 자료 (예시)주민등록등본,도내 대학 재학증명서,주민등록증 등 나. 교육신청서(첨부파일 양식 사용) ※ 제출한 서류는 일절 반환되지 않으며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음 7. 문의처: 전북테크노파크 인력양성팀 ☎ 063-214-0806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및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링크: 알림마당 > 교육/행사 (jbtp.or.kr) -
20 Mar
-
19 Mar
-
-
전주대학교
경영대학사회와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향합니다.
경영대학 SNS
-
Youtube
-
2023부동산국토정보학과_소개영상
Wed Nov 08 15:37:00 KST 2023
-
IT금융학과 홍보영상
Tue Sep 05 15:37:00 KST 2023
-
전과자(전주대학교 물류무역학과를 리뷰하는 자)
Sun Aug 20 15:37:00 KST 2023
-
-
Instagram
-
-
Fri Mar 22 04:28:00 KST 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