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자랑스런 동문> 전주대 이수목 국가대표 선발
작성일: 2013-07-08 조회수: 156 작성자: 서영화

전주대 이수목 선수와 전주비전대 박우현 선수가 제1회 아시아대학태권도선수대회 파견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22일 전주대(총장 고건)와 전주비전대(총장 홍순직)에 따르면 한국대학태권도연맹 주최로 지난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충남 청양에서 열리는 제1회 아시아대학태권도선수권대회 선발대회에서 이수목(전주대 태권도학과 2년)과 박우현(비전대 태권도학과 1년)이 각각 금메달을 목에 걸며 국가대표 출전권을 따냈다.
 이번 대회에서 각 체급 1위 수상자는 오는 6월에 개최하는 제1회 아시아대학태권도선수권대회의 국가대표로 출전, 아시아 30개국 600여명과 아시아대학 태권도 왕좌를 놓고 겨루게 된다.
 남자 68kg급에 출전해 당당히 1위에 오른 이수목 선수의 지도교수 최광근 태권도학과장은 “어려운 훈련과정을 잘 이겨내고 노력해준 값진 결실”이라며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만큼 앞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여자 78kg급에 출전한 박우현 선수는 예선에서 신성대 이한나 선수를 1회전 20초 RSC 승으로 눌러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다. 경기가 시작 되자마자 상대를 몰아 부친 박 선수는 4번의 얼굴공격 성공으로 최단시간 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결승에서는 신성대 김다예 선수를 만나 11대 6의 점수로 압승했다.
 박 선수를 지도해온 김순정 교수는 “박우현 선수는 아직 1학년에 재학 중인 나이 19세의 선수라는 점에서 차세대 태권도 유망주가 될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1차적으로 오는 10월 아시아선수권대회 금메달 획득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박은영기자․zzuk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