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JEONJU UNIVERSITY DEPT. OF ARTIFICIAL INTELLIGENCE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 장학금 수여식 열어
작성일: 2022-03-07 조회수: 441 작성자: 박수정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최근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장학금 8900만 원을 지급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부가 지원하는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은 600억 원가량의 예산을 투입해 첨단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전국에서 7개 대학이 참여 학교로 선정됐으며, 전주대는 오는 2027년까지 약 90억 원을 지원받는다.

전주대는 장학금 책정을 위해 지난 1년간 사업단에서 운영한 비교과 교육과정과 특강, 팀별 과제 등 프로그램 참여도에 따른 실적을 마일리지로 환산해 평가했다. 생활비 지원 형태의 현금장학금(최대 330만 원)을 학생 165명에게 지급했다.

인공지능학과 이연승 학생은 "학기 중에는 정해진 수업 시간의 한계로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방학 중 많은 특강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며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이유로 장학금까지 받아 기쁨이 두 배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주환 인공지능학과장은 "전국에서 7개 대학만이 선정된 인공지능 분야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에 참여해 미래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참여한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자발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앞으로 5년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