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TOURISM MANAGEMENT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1 JTBC CONTEST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작성일 2021-06-21 조회수 403 작성자 김영은
첨부 :



2021년 6월 19일 토요일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를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 콘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2021 JTBC CONTEST  (Jeon-ju The Best Interview Contest)는 항공, 호텔, MICE등 자신이 원하는 관광관련 직무에 맞게 이력서를 작성한 뒤 면접을 보는 대회 입니다. 


루프트 한자 독일항공 인천공항지점 이동선 지점장님, 롯데시티호텔 김주한 총지배인님, 대한항공 권에스더 현직 승무원, 관광경영학과 이시내 교수님께서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셨습니다. 





대상 유ㅇ림 / 최우수상 박ㅇ도, 박ㅇ연 / 우수상 강ㅇ연, 황ㅇ혁 학우가 수상하였습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해주신 관광경영학과 <이시내> 교수님께서는 “이번컨테스트를 통해 우리학과 학생들의 뛰어난 기량을 다시한번 확인해볼수있었습니다. 아울러 학생들이 인터뷰하는과정에서 좀 더 보완해야하는부분들도  알게되었습니다. 예를들면 이미지향상을 위해 면접의복, hair-do, 미소와같은 부분들의 준비가 더 필요하고, 더불어 자연스러우면서도 준비된답변을 위해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경험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장기적인 목표를 수립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학신하게되었습니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면접 경진 대회에 참여한 <권ㅇ은, 김ㅇ비> 학우의 소감으로는 “인터뷰 콘테스트를 통해 취업 하기 전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로 관광계열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주셔서 더 실감 나고 도움이 되는 면접 경험이 되었습니다. 꼭 상을 타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첨삭과 면접 경험을 쌓는 데에 큰 도움이 되어 다들 꼭 참가해봤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수상을 수상한 <황ㅇ혁> 학우는 "처음에는 많이 부담도 되고 어려워서 좋은 경험을 쌓고자 마음을 먹고 면접을 봤는데 잘하는 선후배 친구들 사이에서 상을 받은 게 과분하고 얼떨떨했습니다. 생각하지 못한 상이지만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성장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주셨다고 생각하고 더욱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수상을 수상한 <강ㅇ연> 학우는 “면접 준비를 하면서 나 자신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시간이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 들어가니 생각보다 더 많이 떨려서 제 역량을 모두 못 보여준 것에 많이 아쉬웠고 실제 면접을 위해 더 많은 시간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생각지 못한 수상에 감사했고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에 기회를 주신 교수님과 면접을 봐주신 면접관님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씀하고 싶습니다.“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ㅇ연> 학우는 "평소에는 뵙기 힘든 심사위원분들과 함께 모의면접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실전면접을 본다는 마음을 가지고 면접 경진 대회에 임했습니다. 떨리고 긴장되는 감정도 많이 들었지만 면접 경진 대회를 통해 다시금 부족한 점을 배우고 깨닫게 된 것 같고, 값진 경험을 통해 꿈을 이루는 데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ㅇ도> 학우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볼 때 복장, 헤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조언을 얻고 발전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유ㅇ림> 학우는 “이번 면접 콘테스트는 너무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면접은 여러 번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학과에서 경험할 수 있어서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무리 이론적으로 어떻게 면접을 준비하고 임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도 실전 경험이 없으면 모두 의미없는 일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면접 콘테스트를 통해 실전 면접에 강해지는 관광경영학과 학우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제가 대상을 타게 될 줄 몰랐는데 좋은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학과 생활과 취업 준비를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관광경영학과 학생이 되겠습니다. “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송광인 학과장님께서는 “기말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관광경영학과 학생 여러분들이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을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관광경영학과에 발전을 위해 힘쓸 것 입니다.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관광경영학과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었다면 이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주최해 주신 관광경영학과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인터뷰 콘테스트에 참여하신 모든 여러분들과 심사를 봐주셨던 심사위원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상하신 학우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2021. 6. 21.

문화관광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김영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