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TOURISM MANAGEMENT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진로탐색 "꽃보다 선배" 특강 참여회
작성일 2017-10-17 조회수 244 작성자 정유민, 김민선
첨부 : P20171012_163958952_42D2BA16-FBF2-4C5F-8240-5657C3B66AA8.JPG 파일의 QR Code P20171012_163958952_42D2BA16-FBF2-4C5F-8240-5657C3B66AA8.JPG  P20171012_163958952_42D2BA16-FBF2-4C5F-8240-5657C3B66AA8.JPG ,   P20171012_163919220_D5F5D5CD-847F-4568-9C82-870404507AC6.JPG 파일의 QR Code P20171012_163919220_D5F5D5CD-847F-4568-9C82-870404507AC6.JPG  P20171012_163919220_D5F5D5CD-847F-4568-9C82-870404507AC6.JPG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관광경영학과 진로탐색 시간

- 대학 일자리 센터에서 주관하는 진로탐색 -




지난 10월 12일 목요일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16:00 ~ 18:00시 까지 전주대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 일자리 센터에서 주최하는 꽃보다 선배라는 재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꽃보다 선배에 등장한 선배님들은 총 4분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저희 관광경영학과 선배님도 참여하였습니다.


1. 강병민(관광경영전공 11학번) 이스타항공

2. 김민재(물류무역전공 10학번) 전주대학교 교직원

3. 이경식(패션산업학과 07학번) 이랜드 스파오 샵매니저

4. 김양우(영어교육과 09학번) 국가직 공무원





주요 내용은 전주대학교 졸업생들의 직장 토크콘서트로,

현재 전주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간단한 직장소개와 관심있는 직업을 준비하는 방법, TIP을

얘기하는 뜻 깊고도 즐거운 진로탐색 시간이였습니다.



강연해주신 관광경영학과 강병민 선배님은 현재 이스타 항공에서 항공 객실 승무원이자

안전 훈련팀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강병민 선배님이 근무하고 있는 이스타 항공은 2007년 설립하여

 2017년 창립 10주년을 가졌고 LCC 저비용 항공사로 이스타 항공에서 근무하는 승무원은 멀티 플레이어로 불린다고 합니다. 이스타 항공은 항공여행의 대중화를 창조하고 사회 공익에 기여하는 글로벌 국민

항공사입니다.  강병민 선배님은 초기 국내선 사무장 , 안전훈련팀 안전교관,


객실 이벤트 팀 리더를 맡고 계십니다. 2014.10월 이스타항공 12기 객실 승무원으로 입사하고

2015. 2월에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졸업하여 2015.10월에 이스타 항공 이벤트 팀 합류하여

2017.7월 교관 초기 훈련 수료한 뒤 2017.8월 초기 객실 사무장 훈련을 수료하였습니다.

객실 승무원의 소개도 잠깐 있었습니다. 기내에 무슨 일이 생겼을 때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경찰관, 소방관, 구급관 세가지 일을 위임받아 모든 것을 기내 안에서 승무원이 행할 수 있다.


강병민 선배님은 안전훈련팀에서 승무원 자격들을 유지하고 보안 훈련과

위급상황 훈련등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이스타 항공에서는 이벤트 팀 ET를 운영하고 있어 승무원끼리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팀이 존재합니다.

매달 이벤트 노선은 동남아 노선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한복입고 서비스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이번 추석

연휴에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승무원의 장점은 굉장히 스케쥴이 탄력적이라고 합니다.

스케쥴이 원활하여 자기 계발 시간도 많다고 합니다.


강병민 선배님은 면접 때 당황스러웠던 기억은 마지막으로 보여줄게 있느냐 할 때 적극적으로 자신이

할 줄 아는것을 어필해야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자기가 할 수 있는 장기자랑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번 진로탐색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모두 즐겁게 참여하고 동참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













2017-10-17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정유민, 김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