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창업소식 IDEAJJ

창업지원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창업준비단계,
사업화단계, 성장촉진단계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행중인 사업

창업지원 창업소식 IDEAJJ

창업소식

“교육→사업화→후속지원”에 이르는 창업의 종합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Sep19

2017년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2차 모집 안내
전주대학교'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2017년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2차 모집 안내-    1. 모집요강                ▶ 모집대상: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교내 창업동아리 및 연합동아리  ▶ 모집분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아이템(제조/지식서비스) 등                    ※ 지원 제외 대상 금융 보험, 숙박, 기타 개인서비스업, 이전에 지원을 받은 아이템   2. 신청방법 및 자격   ▶ 접수기간: 2017.09.19.(화) ~ 09.29.(금) 18:00  ▶ 접수처   -  (방문접수) 전주대학교 대학 본관 2층 창업지원단 행정실    - (온라인 접수) ysi11148@naver.com구 분제 출 서류필 수 ·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참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양식 제공)· 신청자(팀원 전원)의 재학증명서 각 1부· 개인정보이용 동의서(팀원 전원)· 기타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  사업자등록증, 지식재산권 보유실적, 창업교육 이수증 등      3. 지원내용    ▶ 창업동아리 시제품 제작 지원      - 창업동아리 시제품 제작, 창업교육, 멘토링 등 지원      - 동아리별 최대 500만원 지원   ▶ 학생창업보육센터 공간 지원      - 지원사업 선정동아리 대상 학생창업보육센터 입주   ▶ 창업동아리 전용 교육 지원   ▶ 창업장학금 포인트 지급   ▶ 문의사항: Tel: 063-220-4618, E-mail: ysi11148@naver.com(유승일 매니저)

Jul08

전주대 창업지원단, '첫 마중길 전주청년상상놀이터 가온누리 장터' 성황리 개최
  전주역 첫 마중길에서 진행된 “전주청년상상놀이터 가온누리 장터“에서 창업기업 프리마켓 행사가 7월 8일(토)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소기업청 창업선도대학인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연합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주대 창업선도대학과 전북대 창업선도대학 수혜 기업 각 14팀, 총 28팀의 (예비)창업자가 참여하여 프리마켓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주역 앞에서 진행함으로써 전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지역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기회가 됨과 더불어 한복 패션쇼, 물총 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과 함께 진행됨으로써 창업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날은 계속되는 장마로 흐린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아 창업기업의 제품에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기펀 대표 백병철은 전주시의 대표관광지인 어진박물관에 전시된 조선시대 임금의 초상화를 바탕으로 문화관광 디자인 상품인 조선왕 페이퍼 토이를 개발하여 이번 프리마켓에 참가하였으며, “전주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을 전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전주대와 전북대는 “창업과 문화콘텐츠가 융합된 하나의 관광 요소로서 창업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는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는 의미 있는 행사로 발전되길 바란다.”며 진행 소감을 밝혔다.

Aug23

기업특성에 따른 연령별 고용행태 분석 - 한국은행조사자료
제목 : 기업특성에 따른 연령별 고용행태 분석저자 : 이상욱(서울과학기술대학교), 권철우(경북대학교), 남윤미(미시제도연구실) <요약> 본 연구에서는 기업들의 고령 노동자와 청년 노동자의 고용비중 결정요인을 「사업체패널조사」를 이용하여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그리고 두 연령대 고용은 서로 상관관계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본 연구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Seemingly Unrelated Regression(SUR) 모형을 이용하였다.추정결과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청년 노동자의 임금이 높은 산업, 비정규직 비중이 낮은 기업, 컴퓨터 활용도가 높은 기업, 규모가 큰 기업, 업력이 짧은 기업, 수도권 소재 기업, 기존 노동조합의 영향이 크지 않은 기업 등에서 청년 고용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상대적으로 고령 노동자의 임금이 낮은 산업, 비정규직 비중이 낮은 기업, 컴퓨터 활용도가 낮은 기업, 규모가 작은 기업, 업력이 오래된 기업, 기존 노동조합의 영향력이 존재하는 기업, 비수도권에 존재하는 기업 등에서 고령 노동자의 고용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기업특성별로 연령대별 고용비중이 상이하므로 연령대별 고용 증대를 위한 맞춤형 정책접근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특히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해서는 신생기업 육성 지원, 기업 내 정보통신 기술 활용도 제고 등이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