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태권도시범단, 중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 ‘톡톡’
작성일: 2019-04-09 조회수: 535 작성자: 송경진
첨부 : 전주대_태권도시범단,_중국인_관광객_유치_효과_‘톡톡’2.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_태권도시범단,_중국인_관광객_유치_효과_‘톡톡’2.jpg  전주대_태권도시범단,_중국인_관광객_유치_효과_‘톡톡’2.jpg

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중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 톡톡

- 중국 산시성 시안 실크로드 국제여유박람회서 태권도시범 진행 -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인의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싸울아비(The Ssaulabi)’가 나섰다.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은 지난 28일부터 1일까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중국 산시성 시안 실크로드 국제여유박람회에서 태권도 시범을 보이며 중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미 태권도는 중국에서 고교입시 교과목으로 채택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내 태권도 열풍에 힘입어 태권도 관련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싸울아비를 초청하여 공연 및 시범을 진행했다.

 

태권도시범단 지도교수 이숙경 교수는 전라북도에 특화된 태권도를 기반으로 교육 캠프와 시범공연을 통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속적인 수익도 내고 있다.”라며, “올해에도 전라북도에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교내 창업을 활성화해 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INC+사업 지원 창업동아리로 시작한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은 매년 세계태권도한마당 대회에서 입상하며 그 실력을 대내외로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왕성한 국내외 공연을 통해 한국과 태권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