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PHYSICAL EDUCATION

전주대학교 생활체육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통합경비시스템 관련 안내
작성일: 2020-09-08 조회수: 713 작성자: 생활체육학과

안녕하세요
 학생지원실 김용승입니다

  

시설지원실-1763(2020.08.31.)호 코로나19 확산 추세로 인한 건물 출입방법 변경 안내』 공문으로 안내가 나간 이후로 9.6.()까지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숙지가 될 수 있도록 요청을 하였으나오늘에서야 확인된 경우가 다소 많은 것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더욱이어제(9.6.) 진행된 전주대학교 앱의 업데이트 과정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안드로이드 기반의 경우가 다수금일 오전에 실행이 되지 않아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정보통신지원실과 시설지원실에 확인하여 관련된 내용(조치)을 공유 드립니다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나 미리 선생님들께 먼저 공유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전주대학교 앱 미실행의 문제(재설치 필요)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의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경우가 다수 발생하였습니다정보통신지원실 확인 결과 업데이트로 인함이었으며삭제 후 재설치를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오니 앱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삭제 후 재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면 됩니다.

  

2. 통합경비시스템 미인식

학생의 경우 학생증교직원의 경우 사원증을 사용하면 출입이 가능합니다.

에스원 모바일카드를 활용할 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에스원 모바일카드가 아닌 모바일신분증(모바일학생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올해 5월에 이미 에스원 모바일카드를 설치하도록 시설지원실에서 안내하였으나설치하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따라서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거나학생증 또는 교직원증을 휴대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모바일카드는 모바일신분증과는 다릅니다)

(https://s1mobilecard.co.kr/portal/infoUse/mcardAppDownIssued?pageTp=infoUseBy4)

에스원 모바일카드를 새롭게 설치하고 승인을 받을 시 09~18(일과시간)에는 인증이 다소 느릴 수 있다고 합니다이 외의 시간에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에스원 모바일카드 신청 및 승인

시설지원실-886(2020.04.22.) 통합경비시스템 운영에 따른 출입권한 신청서 제출 요청에 따라 출입 권한을 신청해야하는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하여소속 행정실에서 취합하여 신청서 작성 후 시설/보수 요청을 통해 출입권한을 신청해주시면 1~2일내에 적용됩니다.(문의시설지원실 류세영(2488))

대학생 외에도 대학원생 등 학번/사번을 부여받은 모든 전주대학교 구성원은 모바일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출입 권한만 소속 부서를 통해 신청 완료하여 주시면 시설지원실(또는 에스원확인 후 건물이 출입 가능합니다.

  

4. 입주업체 및 외부인

출입이 잦은 외부인(택배정수기대성개발 직원 등)은 09~18시 내 건물 출입 시 항상 행정실을 통해서 출입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출입통제 근무를 서고 있는 학생이 외부인이 출입을 하고자 문 앞에 있을 경우 방문 목적 확인 후 문을 개방체온 측정 및 출입대장을 작성하고 들어가게 해주셔도 됩니다.

또는 외부인의 방문 대상자와 통화 후 1층에서 함께 이동하셔도 됩니다.

출입 권한이 있는 외부인(에스원 직원 등)의 경우 카드(신분증)를 찍고 출입할 수 있습니다.

  

5. 통합경비시스템 사용 방법

건물 외부에 있는 리더기에 신분증(학생증 또는 사원증)또는 에스원 모바일 카드를 가져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별도의 버튼을 누르거나(잠금 또는 해제조작하지 마시고그냥 카드만 접촉하면 인식하게 됩니다버튼을 임의로 누르는 경우 기기가 오작동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관련된 내용(사용방법 등)은 시설지원실에서 곧 기기 옆에 안내문을 부착할 예정입니다.

인식이 안 되는 경우는 학생증 또는 사원증 카드의 오류(카드 재발급 필요)이거나 모바일신분증을 사용한 경우(모바일신분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카드(핸드폰)의 오류(블루투스, NFC기능 ON 필요)인 경우입니다.

신분증이 없거나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는데 출입이 필요한 경우 외부인과 동일하게 건물 내 근무 중인 학생에게 확인 후(체온 측정출입대장 작성입실하시면 됩니다.

  

6. 상황실 연결

외부인이 일과시간 이외에 출입이 불가능하며기타 작동 불능 등의 이유로 상황실(063-220-2222)로 연락하여 조치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통합경비시스템 관련 문의시설지원실 류세영(063-220-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