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사말

스마트미디어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스마트미디어학과는 새로운 시대의 트랜드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ICT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의 멀티미디어전공과 스마트정보시스템전공이 하나의 학과로 통합 구성된 학과입니다. 미래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ICT 분야의 창의적 실용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미디어’란 창조경제를 표방하는 우리나라에서 중점적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IT 기반의 융복합 산업입니다. 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분야 교육과 더불어 교육, 의료, 광고 등 모든 산업분야에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비즈니스 영역까지 학습해 볼 수 있는 최첨단 학과입니다.

영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UTM (University Technology Malaysia : 말레이시아내 최상위권 공과대학)에서 1년간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능력을 함양하고, 연계하여 인근의 싱가폴 IT업체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고취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대학의 취업률은 65,2%로 전국 1위(나군)를 차지하고 있으며 학과에서도 62.5%인 취업률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현재 교육부의 LINC, 문화체육관광부의 채용연계형 계약학과, 전라북도의 커플링 등 취업과 연계된 국가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사업들의 예산을 활용하여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에서는 학업성적의 우수함보다는 창의적이고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합니다.

스마트미디어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