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REHABILITATION

전주대학교 재활학과

인사말

재활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과는 장애인의 신체적·심리적·사회적·직업적 유용성을 최대로 회복시켜 독립된 인간으로서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애정과 봉사정신을 갖춘 장애인재활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또한 국내의 전문적인 재활관련 지식을 강화해 나아갈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보편화되고 있는 Rehabilitation Professional & Scientist Model의 장점과 철학을 기반으로 전주대학교 재활학과가 국내 재활학 선도대학의 하나로서 발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장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하여 재활관련 전문지식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학년이 높아질수록 실질적 재활 방법론으로서의 직업재활과 사회재활, 직업평가 및 보조공학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21세기 복지사회에 적합한 재활분야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성교육은 재활 전문가로서의 자질 함양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런 까닭에 저학년들은 인간 사랑을 중심으로 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봉사정신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도 다양하고 폭넓은 진로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복지관이나 직업재활센터, 직업평가센터, 발달장애인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 보호 작업장, 사회적 기업, 보조공학센터 등의 현장에서 장애인재활전문가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복지센터, 근로복지공단 등의 정부기관 분야로도 진출이 가능합니다.

세상에서 가치 있는 일, 자신을 위한 것 보다 남을 위해 봉사하는 일!

재활학과에서 가치 있는 삶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재활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