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REHABILITATION

전주대학교 재활학과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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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 산업 엑스포 제3회 허브요리 경연대회
작성일: 2006-04-06 조회수: 448 작성자: 관리자
첨부 : 참가_신청서.hwp 파일의 QR Code 참가_신청서.hwp  참가_신청서.hwp
2006남원세계허브산업엑스포
제3회 허브요리 경연대회

▣ 목 적
전국의 고등 대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신세대들의 취향에 맞고 건강에도 좋은 허브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허브요리의 개발 및 홍보로 남원지역 식문화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경연과 전시를 통해 남원 지역에 대한 관심 고취와 허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 행사개요
○행 사 명 : 2006 제3회 허브요리 경연대회
○일 시 : 2006년 5월 5일(금)학생부 - 5월 6일(토) 일반부, 11:00-13:00
○장 소 : 남원시 「사랑의 광장」
○참가대상 : 전국 고등   대학생 및 일반인
○경연내용 : 허브음식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취지에 부합되는 “허브”를 주제로 소재의 제한은 없다.

▣ 참가신청 및 방법
○참가인원 : 2인 1팀, 총 30팀 선정(학생부 15팀, 일반부 15팀)
○접수기간 : 2006년 4월 10일(월) - 4월 20(목) 17:00까지
○참가 신청서 : 참가신청서는 남원허브산업엑스포 홈페이지 (http://www.herbexpo.or.kr)에서 다운로드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표준 레시피와 완성된 음식사진 1매를 첨부하여 신청한다.
①남원허브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전주대학교)로 직접 방문접수(토, 일요일 제외), 우편접수, 인터넷접수
- 방문 및 우편접수 :   560-759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200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외식산업학과 ☏ : 063)220-2707, 2896.
- 우편접수는 마감일 17:00시 이전 도착분에 한함.
②인터넷 접수 : E-mail / mkhbasil@empal.com
③문의사항 : 담당자 ☏ 063)220-2896, mkhbasil@empal.com
○접수서류
①참가 신청서 1부(신청서 양식 별첨) - 명함판 사진 부착
②표준 레시피 1부(레시피 양식 별첨) - 완성된 음식사진 1매 첨부
③재학 증명서(학생부) 1부
○신청비 : 없음
○참가자 발표 : 2006남원허브산업엑스포 홈페이지 발표 및 개인별 통보

▣ 심사 및 시상
○심사기준 : 국제요리 경연대회 심사기준을 적용
조리과정 및 기술 20점, 메뉴구성 30점, 작품성 20점, 상품성 30점으로 구분하여 채점하며 총합계 점수로 등수를 결정한다(100점 만점).

〈표 1〉심사 기준표
구  분
기  준
배 점
비 고
조리과정

및 기술
(20)
   * 개인위생 및 위생복착용
5
   * 조리준비과정
   * 조리 방법의 적법성
5
   * 조리기술의 숙련도
5
   * 정리정돈 청소
5
메뉴 구성
(30)
   * 식재료의 활용 및 조화
10
   * 주요리와 부요리의 조화
10
   * 창의성, 독창성
10
작품성
(20)
   * 전체적인 조화
10
   * 전체적인 맛·향
10
상품성
(30)
   * 실용성(실제 가능한지)
15
   * 상품화 가능성
15


▣ 경연 세부기준
번 호
구  분
비  고
1
일품요리
1인분 기준 2Plate(접시)
2
Course(코스)요리
주요리를 포함한
1인분 2코스로 2Plate(접시)/div>
3
레스토랑(Restaurant)요리
2인분 기준으로
2종류를 2Plate(접시)


※ 참가자 전원은 음식이 완성되면 주최측에서 마련한 전시대에 정해진 참가자 번호에 세팅을 해 놓고 심사위원의 시식평가용은 별도로 마련된 테이블에 놓는다.
※ 기타 경연 세부기준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담당자한테 문의.

○심사위원 : 허브요리 실무관련 전문가 , 식품 영양 관련 전문가 5인
(심사위원 인적사항은 행사 당일 공고함을 원칙으로 한다)

○시 상
①대 상 2팀 : 상장 및 상금 70만원(학생부 1팀, 일반부 1팀)
②최우수상 2팀 : 상장 및 상금 50만원(학생부 1팀, 일반부 1팀)
③우 수 상 4팀 : 상장 및 상금 30만원(학생부 2팀, 일반부 2팀)
④장 려 상 4팀 : 상장 및 상금 10만원(학생부 2팀, 일반부 2팀)
⑤아이디어상 1팀 : 상장 및 기념품 증정
⑥참 가 상 : 수상자 외 참가자 전원

▣ 기타
○지원사항
①모든 참가팀에게 재료비를 지급함(수도권 참가팀 10만원, 수도권 외 참가팀 5만원).
②작업대, 급수(냉수) 만 제공한다.

○참가자 유의사항 (유의사항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읽어야 한다.)
①참가자는 행사 시작 30분전까지 참가 등록을 완료하여 주시고 번호표를 교부받으시기 바랍니다.
②참가자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을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통보 없이 대회에 불참하는 일이 없기 위해 참가자의 주소나 연락처가 바뀌었을 때 주최측에 그 사실을 알리는 것이 참가자들의 책임이라고 할 수 있다.
④출품하는 작품의 설명을 위한 게시물(성명과 작품명, 작품설명, 작품 장식의 디스플레이)은 주최측에서 준비하므로 참가자는 준비를 안 해도 된다.
⑤참가자 선정은 선착순 원칙에 의해 접수를 받으며, 참가자의 신청이 많을 경우 주최측에서 작품명, 메뉴의 레시피(재료, 분량, 조리법), 완성된 음식사진을 참고로 심사를 하여 참가자를 결정한다(조기마감 가능).
⑥경연이 진행되는 동안 특정 학교명이나 로고를 드러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지정된 흰색 위생모, 위생복을 착용하여야 한다.
⑦주최측은 참가자들의 개인 소지품, 장비의 파손이나 분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⑧주최측 제공 외의 경연에 필요한 모든 재료와 도구는 참가자 개인이 준비하여야 한다.
⑨모든 작품은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야 한다.
⑩신청서와 표준 레시피(Recipe), 완성된 음식사진 1장(디지탈 카메라촬영 가능)을 반드시 제출해야 함.
⑪조리 후 완성된 요리는 주최측에서 마련한 전시대에 정해진 참가자 번호에 세팅을 해 놓는다.
⑫본 행사에 출품되는 작품 및 레시피에 대한 소유권은 주최측에 있게 됨.
⑬출품한 작품이 요리 관련 책자와 동일하면 감점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