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POLICE SCIENCE

전주대학교 경찰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12.4 '안전하게 귀가하세요', 안심거울 설치 사업 진행
작성일 2019-12-10 조회수 1229 작성자 경찰학과
첨부 : 안심거울 부착식 행사.jpg 파일의 QR Code 안심거울 부착식 행사.jpg  안심거울 부착식 행사.jpg ,   안심거울 설치 사업 진행.jpg 파일의 QR Code 안심거울 설치 사업 진행.jpg  안심거울 설치 사업 진행.jpg

전주대, 안전하게 귀가하세요. 안심거울 설치 사업 진행

 

전주대 경찰학과(학과장 박종승)가 대학가 주변 등 여성 1인 가구 밀집지역의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거울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

 

안심거울은 인적이 드문 주택가에 설치되어 보행자가 누군가 따라오는지 확인하고 사각지대를 감시할 수 있는 거울시트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신림동 주거침입 사건 등 혼자 귀가하는 여성들의 안전 귀가에 도움을 주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전주대 경찰학과는 최근 혼자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주택밀집지역의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범죄예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주완산경찰서와 지역주민과 함께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사업은 전주대 LINC+사업단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수행됐다.

 

지난 4, 전주대 총장과 전주완산경찰서장이 직접 안심거울을 부착하며 안심거울 설치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두 기관장의 설치를 시작으로 전주대 원룸마을 일대에 20여 곳에 안심거울이 부착됐다.

 

전주대 경찰학과장과 전주완산경찰서 범죄예방전단팀(CPO)1년간의 실무회의를 통해 취약요소를 진단하고, CCTV와 비상벨, 로고젝트 등의 방범시설물을 설치해 왔다. 특히 이번 안심거울 설치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실질적인 범죄 억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대와 전주완산경찰서는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지역 주민 간담회를 개최하여 범죄 불안 요소를 청취하고 범죄 제로화를 위한 추가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고향을 떠나 혼자 생활하는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거울 부착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지자체 및 치안조직과 협력하여 설치 범위를 확대하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체감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향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경찰학과는 캠퍼스폴리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치방범순찰, 도박문제예방활동, 불법촬영 근절 활동 등을 통해 경찰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향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범죄근절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