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OCCUPATIONAL THERAPY

전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인사말

작업치료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희 전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서는 인본주의사상을 기초로 한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통해 작업치료가 필요한 사람을 위한 전문성과 전문가 소양을 갖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작업치료사란, 개인의 일상적인 역할을 독립적으로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치료적인 작업을 통해 일상생활 및 사회참여를 최대한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치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의료인을 말합니다.

작업치료사는 21세기 한국 성장 직업 20선 중 3위에 오르기도 하였으며 미국 유망직종 10위 안에 드는 미래지향적인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구와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급격한 고령 사회로 진행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전문 직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은 4년의 학사과정 이후에 국가에서 시행하는 시험(국가고시)에 응시할 수 있으며, 본 과정을 통해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작업치료사 국가면허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졸업 후에는 다양한 의료기관, 공공기관 및 연구관련 분야 등의 취업이 가능하며, 대학원 과정을 통해 학생양성을 위한 지도자로서의 진로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학과 내에서는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교과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학술모임 및 임상현장 실습을 지도하고 있으며, 학년 간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원활한 대학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 중심으로 운영되는 의학용어, 인체해부학 및 신경해부학 학술모임 및 교수진에 의해 운영되는 다양한 학술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작업치료라는 학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따뜻한 감성의 작업치료 전문가를 배출하는 등용문이 되겠습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할, 사람을 행복하게 할 재활전문가인 작업치료사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작업치료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