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MATERIALS SCIENCE AND CHEMICAL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신소재화학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장학금도 받고, 취업도 보장받고
작성일: 2012-08-30 조회수: 518 작성자: 나노신소재공학과
   
▲ 취업연계 특성화과정 협약식.

“장학금도 받고 졸업 후 취업도 보장받게 됩니다”

최근 도내 지역에서도 청년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북도가 도내 대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지원하고 졸업후 기업에 취업도 보장되는 ‘꿈의 학과’ 5개 과정을 추가로 개설한다.

1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되는 취업 연계 특성화 2학기 과정은 올 상반기에 미개설된 자동차와 농기계분야 등이다.

이번 과정에는 도내에 입주해 있는 LS엠트론과 동양물산, 세아베스틸 등 38개 기업도 참여하게 돼 과정 참여학생의 69% 이상이 졸업 후 참여 기업에 채용이 확정된다.

이번에 개설되는 취업 연계 특성화 2학기 과정은 자동차(원광대 학사, 군산대 석사), 농기계(전북대 석사), 탄소(전주대 학사), LED(원광대 석사) 등 5개 과정이다

전북도는 지난달 지원서를 접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달 중 참여기업 설명회와 기업체 면접 등을 통해 과정 참여 학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 1학기에는 전북대, 전주대, 군산대, 원광대 등 4개 대학에 7개 과정이 개설돼 59개 기업과 99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2학기에는 자동차·농기계·탄소·LED 등 4개 분야 5개 과정이 신규로 선정돼 72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취업 연계 특성화 과정은 10대 전략산업분야의 융복합 고급인력 양성을 통해 도외 기업의 전북 투자를 견인하고 도내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전북도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