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의과학대학 소식

의과학대학 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의과학대학, 미래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팥알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작성일: 2024-04-03 조회수: 37 작성자: 의과학대학

전주대, 미래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팥알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식품영양학과 등 의과학대학 미래 푸드테크 산업을 위한 산학협력-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의과학대학은 푸드테크 기업인 ㈜팥알과 오늘(1일) 미래 푸드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체결한 ㈜팥알(PAT.R)은 효사랑메디컬그룹의 계열회사로 환자치료식 개발 및 제조하는 스타트업 회사이며 미래 환자치료식 개발을 위한 메디푸드와 푸드테크 산업 발전시키는 데 뜻을 모으며 성사되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과 인력 교류, 인력 양성, 인프라 공동 활용, 기술개발 및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은 (주)팥알의 대회의실에서 전주대 의과학대학 교수 및 ㈜팥알의 김정연 대표 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푸드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및 학술 교류, 제품 연구개발 지원, 기능성 원료 개발, 특허 취득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또한,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과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산학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산학협력 세미나, 협의회, 기업 재직자 교육 및 졸업생 연계 취업 등을 포함하여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전북지회 회장인 이정상 교수(전주대 식품영양학과)는 “푸드테크와 관련한 연구와 기술 협력 등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 특화 농생명 자원과 연계한 식품산업 발전을 도모하며 새로운 푸드테크를 접목해 식품 시장 저변확대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전주대학교와 (주)팥알은 지역산업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푸드테크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 푸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등록된 댓글 0개 * 개인정보유포, 욕설/비속어 사용, 사업적 글 등 해당 글과 관련 없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