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LAW

전주대학교 법학과

인사말

법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법학과는 전주대학교 1964년 개교 이래 지금까지 50여년의 역사와 더불어 함께 해온 전통과 역사 있는 학과입니다. 저희 법학과는 국가사회 운영의 기본구조가 되는 법률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법률전문가를 양성하여 기업의 법무담당·국가공무원· 중고등학교 사회교사 등을 배출하고 국내외 법학전문대학원(Law School)에 진학할 수 있는 교육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 아래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법학교육, 취업을 위한 현장체험학습 등 직업설계,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한 개인(팀)프로젝트, 국내외 일반대학원진학은 물론 국내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을 위한 교육과 미국 법학전문대학원(Law School) 진학을 위한 집중교육, 사회교사 배출을 위한 교직교육(2급정교사자격증취득) 뿐만 아니라 직업특강, 동영상강의, 취업동아리활동, 일지헌(고시반) 및 취업추천 등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법학과에서는 지금까지 수많은 행정공무원, 경찰공무원, 검찰공무원, 법원공무원, 교정공무원, 철도공안공무원, 교육청공무원, 시장, 군수, 미국변호사, 국내변호사, 기업체 대표이사 및 임원, 중고등학교 사회교사, 은행, 농협, 대학교 교수, 국가정보원, 세무사, 회계사, 신문 TV 언론기관, 병원원장, 시도의원, 각종 공사 임원 등 수많은 사회의 인재들을 배출하여 왔습니다.

법은 사람이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한 크고 작든 모든 조직에서 그 체계와 유지를 위해 있어야 할 필요불가결한 규범입니다. 따라서 법은 모든 시민 자신을 위해서나 사회의 질서와 유지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가장 기본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에서 말한 것처럼 법학을 공부하게 되면 사회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기관에 진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법학과만큼 졸업 후에 진출가능한 분야가 넓은 학과도 없을 것입니다.

법학과 교수들은 법학과 학생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가르치고, 학생 여러분들이 사회의 기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방문하신 이 홈페이지는 여러분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법학과의 학과소개, 교수진소개, 전공과목, 입학정보, 학과소식, 진로취업 소식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구성내용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