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COUNSELLING PSYCHOLOGY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인사말

상담심리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희 상담심리학과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를 돕기 위한 전문적 실천 학문인 ‘상담’과 인간의 이해와 내면에 대한 기초학문인 ‘심리’를 융합하여,이론뿐만 아니라 기법 교육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조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은 현대 사회가 요청하는 상담 및 심리관련 자격증 취득을 용이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상담방법에 대한 전문지식 및 실천기술을 겸비한 전문가를 배출하여 현대인의 아픔을 치유하고 성장과 회복을 돕는데 기여하는 학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저희 상담심리학과는 각 분야에서 전문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국가공인 자격증(전문상담교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조사분석사 등)과 민간자격증(집중력지도사, 미술치료사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각 교수님들이 전담 스터디 그룹을 지도하여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러한 자격과 능력을 갖춘 우리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출신 동문들이 전국의 많은 상담 기관과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심리 전문가로서 현대의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 원하신다면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안내하고 돕겠습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