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PUBLIC ADMINISTRATION

전주대학교 행정학과

인사말

행정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행정학은 국가의 살림살이를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복잡하고 다양한 국가운영의 제 분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국가와 각 사회부문 간의 균형적 발전 방향을 총체적으로 디자인하는 응용사회과학입니다.

오늘날 국가의 살림살이는 정부조직의 공공활동영역뿐만 아니라 민간기업 및 시민 단체 등의 자발적 부문과의 유기적 관계, 그리고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한 변화관리까지 실로 광범위한 분야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행정학은 수많은 유형의 공공과제 앞에 대응력 있는 행정운영체계를 수립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적절한 관리방법 및 기술을 개발하여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하려는 데 그 학문적 의의를 지니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현대조직이라면 어떠한 기관이든 간에 비전·판단력·업무처리능력·폭넓은 인간관계·변화 대응능력 등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며, 행정학과의 교육내용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안목과 지식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능력과 소양을 갖춘 우리 전주대학교 행정학과 출신 동문들은 정부기관, 일반기업체 및 전문 직종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 입학하여 행정학을 전공하는 여러분 역시, 우수한 자원임을 의심치 않으며 절차탁마하여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전주대학교 행정학과의 교수진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은 여러분이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비전과 능력을 기르는 데에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행정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