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

학생군사교육단

학군단장

이지형 학군단장 | 063-220-2507

학생군사교육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주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은 학생중앙군사학교에서 2010년 ‘정보·작전분야 우수 학군단’ 및 ‘하계 입영훈련 개인화기 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후보생 정원은 ‘09년 64명이었으며, ’10년 95명으로 증가되었다. 67% 증가율은 전북지역 학교 중 최고의 증가율이었다.
학생군사교육단의 교육목표는 장교 기본소양과 군인으로서 기본전투기술을 숙달하고 리더십을 배양하는데 있다. 그리고, 교육중점으로 군인기본자세를 확립하고, 전투체력을 숙달하며, 기본전투기술을 연마하여 부대관리 및 교관 임무수행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전주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은 대한민국 국방부 산하의 육군 교육기관 중 학생중앙군사학교 예하부대이다.
학교훈은 지(智), 신(信), 용(勇)이며, 신조는 조국수호와 민족번영을 위해 젊음을 바치고, 장교 후보생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솔선수범하며,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전기전술 연마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이다. 학군장교(ROTC) 후보생은 대학학기 중에는 전공수업 및 군사학(2학점)을 이수하며, 방학기간에 실전과 같은 입영훈련을 통해 군인으로서의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훈련을 받는다.
3·4학년 2년동안의 교육기간을 거쳐 육군장교 육군소위로 임관하며 군인의 길을 걷게 된다. 전주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은 ‘10년 3월에 예산 10억을 투입하여 최신식 건물로 리모델링하였으며, 남/여 후보생들이 장교 양성과정의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강의실을 비롯한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산 및 어학 관련 자격증 취득활동, 태권도 전문가 초빙교육 등 후보생들의 질적 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군사학 강의
- 3·4학년 대상으로 각 학기별 장교양성 과목으로 강의
- 강의를 위해 연간 및 교육 시작 전 연구강의 실시
- 교육 및 평가를 통해 후보생 자질 향상
훈육지도
- 장교로서의 소양을 배양하기 위한 훈육 실시
- 체력증진 및 각종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추진
- 지휘능력 배양토록 후보생 밀착지도
자치근무 지도
- 대대장 후보생부터 분대장 후보생까지 역할과 책임을 지도
- 자치근무제도가 효율적으로 수행되도록 확인
- 각종 자치근무 질서가 유지되도록 지도
시설/물품 관리
- 재산대장 / 행정서류 유지 및 최신화
- 지원부대를 통한 물품 수불 및 현황 유지
획득업무
- 모집 및 획득업무
- 대학연계업무

-

군사교육관(제144학군단)

사용자 만족도 평가현재 페이지의 콘텐츠와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