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학사구조 및 정책 제안

전주대학교의 학사구조 및 운영과 관련한 정책을 제안하는 곳입니다.

학사구조의 변화와 운영에 대하여 내부 구성원 및 외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현재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구성원의 경우 로그인 후 게시판 이용이 가능하며, 외부인의 경우 이메일 작성 바로가기를 통하여 의견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통학버스.

  • 제안개요
    스쿨버스 조정.
  • 현황 및 문제점
    효율적이지 못한 스쿨버스.
  • 개선방향
    증차 아니면 시간 조정 다시 해주세요.
  • 기대효과
    최대한 효율적으로 개선.

 군산대 시간표.jpg

 전북대 시간표.jpg

 원광대 시간표.jpg

 우석대 시간표.jpg

안녕하세요. 

몇 일 전에도 스쿨버스 문제로 제안을 드렸는데 버스시간표 노선을 보고 화가나서 막 쓰는 바람에 제대로 글을 쓰지 못하였기에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너무하시네요. 밑에 글을 보다가 보니 2월에 쓴 글에 답변을 7월에 해주시다니 너무너무 늦게 해주시네요.
답변이 많이 늦을 거 같아 바로바로센터로 들어가 메일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답변이 없으시네요. 다시 올립니다.
우선 현재 전 좌석 안전벨트 필수입니다. 요즘엔 일반 시외버스도 서서가게 될 경우 경찰에게 잡혀서 벌금을 물게 되는데요. 저희 전주대학교는 여전히 앉아서 가는 사람이 반, 서서 가는 사람이 반, 이렇게 됩니다. 
그것도 문이 열리는 바로 계단 앞까지 위험하게 꽉 차서 말이죠. 그래서 6시에 버스를 2대를 뒀다고 하시겠지만 일찍 끝나는 사람들은 6시까지 버스타려고 기다리고 있으라구요? 
저도 여러 번 서서 간 적이 있는데 언젠가 한번 화가 나서 서서가는 사람들 사진을 찍어뒀다가 한참 고민을 했었는데요. 누가 신고라도 하면 어떡합니까? 그래도 제안하는 곳이 있어서 글을 올리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들어주실 거라고 생각했구요.
그런데. 전혀. 답변은 없으시구요.

저희 전.주.대.학.교는 왜 항상 제일 교통이 불편한 러시아워 시간에만 하교 버스시간이 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모든 학생들이 항상 5시 6시에 끝나는 건 당연히 아니구요, 학점이 거의 다 채워지거나 그렇지 않아도 12시 정도로 수업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제 버스시간까지 남은 6시간 어떡합니까? 시계만 보면서 기다리다가 사람 빽빽하게 찬 버스 타고 하교하라구요?
그런데 항상 보면 5시 6시 버스만 엄청 밀리더라구요. 7시 30분 버스 사람 거의 없이 텅텅비어서 가구요. 8시버스는 더 없구요.

지금까지 1학년 2학년 3학년 스쿨버스 이용하고 있는데, 문득 저희학교만 이런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전북에 있는 대학교 스쿨버스 시간표를 좀 알아봤는데요.
군산대나 전북대의 경우 비싼 동양관광버스를 이용하는데도 시간이 1시대 부터 배치되어있네요.  국.립.이라서 그런건가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사.립. 원광대학교나 우석대학교를 봤는데요.
원광대는 통학버스가 참 효율적이더라구요. 같은 사립이구요. 학생들 시간버리게 하지않구요. 마지막으로,  전주에 있는 우석대학교 스쿨버스 시간표를 봤는데요.
우.석.대학교도 저희 보다 버스시간이 먼저 있네요. 1시부터는 아니더라도 3시부터있네요?
왜 도대체 저희학교는 6시부터있는거죠? 무엇보다 시간이 금이라던데.
학교에서 하고 싶은 것 못하고,  할 수 있는 것 하지도 못하고 시간 보내는거 3년 가까이 해보니깐 할 짓이 못되더라구요. 편하게 집 가는 것도 아니구요. 


시간표 조정다시해주세요. 빨리 해주세요.
시외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일찍 끝나면 집에 가고 싶을 때 시내버스비 다시 내고 시간 오래 걸려가면서 집 가야 합니까? 다시 조정 해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처리상태 : 처리완료
  • 답변자 관리자
  • 답변일 2013-12-04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현재 학생들의 요청으로 3~4시 사이에 버스를 증편운행 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증편운행 할 시 학생들이 얼마나 이용할 지 수요 조사와 버스 운행 업체와의 재계약등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당장의 증편운행은 불가능하지만 빠른 시일 안에 학생들의 통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버스시간을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학생들의 통학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