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공지사항(장학)

2012-2학기 국가장학금 유형1 및 유형2 지급 관련 안내

  • 등록일 : 2012-10-23
  • 조회수 : 3005
  • 작성자 : 학생지원실
전주대학교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2-2학기 국가장학금 1차 및 2차를 신청하신 분들의 장학금 지급에 관한 안내를 드립니다.
장학금이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지급되는지 궁금하셨죠? 

현재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이 최근 입금완료 된 상태입니다. 다만, 이번주까지는 등록금 분할 납부 시기로 이번주가 지나야 2학기 등록여부가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등록여부가 최종 완료되면 미등록 및 자퇴, 제적 등의 학적상황이 발생한 학생을 체크하여, 장학금 지급을 중지하고 장학금을 반환처리해야 합니다.  장학금 지급에 이상이 없는 학생들은 11월 둘째주 말 전후(11월 12일 주간)로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장학금 지급시 1차 신청학생들의 경우 90% 이상이 학비감면 처리가 되었습니다. 이 경우, 개인지급이 없으며 이미 완료된 상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비감면 처리가 되지 않은 개인 지급의 경우는 2가지 방법으로 장학금 지급됩니다. 
2012-2학년도 학자금 대출이 있으신 분은 한국장학재단 재단내상환으로 일괄지급 될 예정이며, 학자금 대출이 없으신 경우에만 개인통장으로 현금 지급될 예정입니다.

국가장학금은 직전학기 평균평점 80점 이상(장애우 70점 이상) 및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 이상이어야 선정될 수 있습니다.
(단, 교내 나눔장학금 지급의 경우 평균평점 2.5이상 및 직전학기 15학점 이상임)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시계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이점을 늘 염두에 두시고 국가장학금을 놓치시는 일이 없기를 기원합니다. 
감사드리며, 학생지원실 장학담당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