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18-11-08
- 조회수 : 710
- 작성자 : 노경민
전주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교육생 모집』공고
『일반인 실전창업강좌』는 창업열정과 자질을 겸비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맞춤형 창업교육과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을 통한 성공창업 기반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2018년도『일반인 실전창업강좌』과정의 교육생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모집요강
◦ 사 업 명: 탄소융복합분야(제조분야)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 모집기간: 2018. 10. 29.(월) ~ 11. 16.(금)
◦ 교육기간: 2018. 11. 26.(월) ~ 12. 13.(목)(48시간), 월~목 18:00~22:00
◦ 교육장소: 전주대학교 대학본관 1층 세미나실(124호)
◦ 신청서 양식: 붙임파일 참조
2. 특 전
◦ 전주대학교 학생 수강 시 창업마일리지 5점 부여
◦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최소 5,000만원) 참여 시 가점부여
◦ 전주대학교 총장 수료증 교부
◦ 수강생 사업계획서 경진대회를 통한 우수 수료생 선발 및 상금 지급
3. 신청ㆍ접수 및 자격
◦ 모집대상: 대학생 및 일반인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2년 이내 창업자(’16. 10. 01. 이후
창업한 자)
◦ 모집인원: 20명 이상
◦ 신청서류: 신청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사업자등록증(창업자)
◦ 접수방법: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및 방문 접수
- 온라인 접수: http://www.k-startup.go.kr
※ K-스타트업 홈페이지 접속→회원가입 및 로그인→ 메인화면 ‘사업공고’클릭→ (전주대학교)
‘탄소융복합분야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게시물 검색 및 신청
- 방문 접수: 전주대학교 대학본관 2층 218호(창업지원단)
◦ 선발방법: 스크리닝 과정(서면or면접)을 통해 수강생 선발
- 신청서 내 창업 기본사항 필수 작성
◦ 수료기준: 85%이상(41시간 이상) 출석 시 수료 및 수료증 발급
◦ 현장견학 및 수료식 필수 참석
- 현장견학: 2018. 11. 29.(목) 16:00~20:00
- 수 료 식: 2018. 12. 13.(목) 17:00~21:00
4. 교육 커리큘럼
핵심주제 | 탄소융복합 (제조분야) | 시간 | 48시간 | 강좌형식 | 실전형 |
일시 | 강의 주제 | 시간 | 비고 | ||
11. 26.(월) | 탄소융복합(제조)분야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시장기회 포착 | 4시간 | 오픈콘서트 형식 | ||
11. 27.(화) | 탄소융복합(제조) 소재분석 및 활용 | 4시간 | 강의및멘토링 | ||
11. 28.(수) | 탄소 및 제조시장 고유브랜드 개발 (시제품 개발) | 4시간 | 강의및멘토링 | ||
11. 29.(목) |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방문을 통한 사업기회 포착 | 4시간 | 현장견학 | ||
12. 3.(월) | 제조제품 인증 및 해외인증 절차 | 4시간 | 강의및멘토링 | ||
12. 4.(화) | 사업타당성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구축 | 4시간 | 강의및멘토링 | ||
12. 5.(수) | 마케팅믹스를 활용한 창업아이템 경쟁력 확보 및 투자전략 수립 | 4시간 | 강의및멘토링 | ||
12. 6.(목) | 탄소융복합(제조)분야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실습 | 4시간 | 강의 및 실습 | ||
12. 10.(월) | 탄소융복합(제조)분야 성공 CEO에게 듣는 CSR사례 및 성공창업 노하우 | 4시간 | 전문가 특강 | ||
12. 11.(화) | 탄소융복합분야 1:1 멘토링 데이 | 4시간 | 멘토링 | ||
12. 12.(수) | 탄소융복합분야 멘토링 A/S데이 | 4시간 | 멘토링 | ||
12. 13.(목) | 탄소융복합분야 투자유치 Pre-IR 피칭 | 4시간 | 실습 | ||
합 계 | 48시간 |
|
※ 커리큘럼은 교육 진행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5. 문의처
◦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허승 매니저
◦ Tel. 063-220-2846 / Fax. 063-220-3130
◦ E-mail: gooboys91@gmail.com/ Homepage: http://startup.jj.ac.kr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