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예비창업자를 위한 JJ-QFD(품질기능 전개) 세미나 진행

  • 등록일 : 2020-07-02
  • 조회수 : 43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예비창업자를 위한 JJ-QFD(품질기능 전개) 세미나 진행.jpg

전주대, 예비창업자를 위한 JJ-QFD(품질기능 전개) 세미나 진행

- 예비 창업자에 맞춰 제품의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한 JJ-QFD 도입 -


전주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단장 이상우)은 지난 6월 25일과 7월 2일, 각각 열린 ‘2020년 이노폴리스캠퍼스 아이디어 발굴 세미나’를 전주대 본관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사업 계획서 작성법 교육과 처음 도입한 JJ-QFD(품질기능전개)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였다. JJ-QFD는 기존의 ‘품질기능 전개 시스템’을 예비 창업자에 맞춰 개선하여 제품의 기능적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검증 방법으로 예비 창업자들은 JJ-QFD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종합 받고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브랜딩할 수 있다. 


이상우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장은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 사업을 통해 뛰어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컨설팅 및 멘토링, 처음 도입한 JJ-QFD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가 창업 아이템을 개선하고 시작품의 품질을 향상, 사업 연계 및 창업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참가자(예비창업자)들은 이번 세미나의 결과 보고서 및 기존 멘토링 결과, 사업 계획서를 통해 창업 아이템 검증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차등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전주대 창업지원단이 전북연구개발특구와 연계하여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소 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전주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jj.ac.kr/)를 통해 ‘(예비)창업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