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태권도시범단, KTA 태권도시범공연대회 챔피언 등극

  • 등록일 : 2019-11-25
  • 조회수 : 72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태권도시범단, KTA 태권도시범공연대회 챔피언 등극1.jpg

전주대 태권도학과, KTA 태권도시범공연대회 챔피언 등극

- ‘순직 소방관의 실제 이야기를 태권도시범공연으로 표현, 감동적인 무대 선보여-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이 지난 세계태권도한마당 종합우승에 이어 이번 한국태권도협회(KTA) 주관 태권도시범공연대회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며 부상으로 1천만원을 받았다.

 

전주대는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인천 글로벌 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2019 KTA 1회 태권도시범공연대회에서 119 소방관의 애환을 각색한 작품으로 초대 챔피언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진행된 태권도시범공연대회는 기존의 태권도시범에 시나리오, 조명, 의상, 특수효과 등 연극적 요소를 가미하여 새로운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태권도시범팀과 연출가와 호흡을 맞춰 무대를 준비했다. 전주대학교 경희대학교 백석대학교 용인대학교 우석대학교 조선대학교 세경고등학교 태랑학회 등 총 8개 팀이 다채로운 태권도공연을 선보이며 경연을 펼쳤다.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은 순직 소방관의 실제 이야기를 태권도시범공연으로 각색하여 무대에 올랐다. 소방관의 헌신과 애환, 그리고 가족의 이야기를 연극을 통해 감동적으로 꾸며내면서도 대형 화재에 투입된 119 소방관의 투지와 열정과 결연한 모습을 태권도 기술로 표현해냈다.

 

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이숙경 지도교수는 태권도 시범과 공연이 조화가 되게 무대를 준비하면서도 불과 싸우는 소방관의 강인한 모습을 태권도의 강한 동작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후에 태권도 콘텐츠를 연극뿐만 아니라 무용, 댄스 등과 접목하여 다양하게 표현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