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입시생과 재학생의 꿈 길잡이, 전주대학교

  • 등록일 : 2019-10-29
  • 조회수 : 114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입시생과 재학생의 꿈 길잡이, 전주대학교.jpg


입시생과 재학생의 꿈 길잡이, 전주대학교


‘수퍼스타를 키우는 곳’이라는 공식 슬로건이 표방하듯이, 전주대학교는 각 분야를 선도할 우수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SNS 채널을 통해 학교의 교육프로그램과 행사들을 소개하며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과 소개 등 지속적인 학교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며 우수한 신입생 모집에도 힘을 쏟고 있다.


전주대학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 페이스북은 가장 이용자수가 많은 메인 채널이다. 주로 카드뉴스의 형태를 통해 학교의 다양한 행사를 실시간으로 알리는 콘텐츠가 업로드 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학교생활이나 취업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얻고 있다. 또한 10대의 이용률이 높은 채널의 특성을 파악해, 입시생을 위한 콘텐츠를 다수 제공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그 결과 페이스북은 전주대학교의 다양한 학과와 커리큘럼을 미리 경험하고자 하는 입시생들에게도 유익한 공간이 되고 있다. 




△ 전주대학교의 시그니처



한국국토정보공사와의 협약을 소개하는 ‘LX 국토정보공사 인턴십으로 취업하기’ 콘텐츠는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해를 돕는 이미지를 가독성 있게 배치하는 등 잘 다듬어진 형태의 카드뉴스 형태는 정보 전달 효과를 높였다. 그 결과 ‘전주대 편입각인가’라는 타 학교 학생의 댓글이 달릴 만큼, 전주대학교만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재학생과 입시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전주대학교의 페이스북


한편, 전주대학교 입학에 관심이 있는 입시생들을 위한 행사 또한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소개되었다. ‘2019 전주대 학과체험의 날’을 안내하는 콘텐츠는 행사 일정과 신청 방법 등을 하나의 이미지로 정리했다. 전주대학교 홈페이지와 다른 SNS 채널에서 사용한 일러스트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톤앤매너를 유지하였다. 또한 실제 행사 현장 사진을 함께 게시해, 행사의 분위기와 활동 모습을 미리 살펴볼 수 있게 하였다. 많은 입시생들은 행사에 함께 하고싶은 친구를 댓글로 태그하는 등 자발적인 정보 공유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제 12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공감콘텐츠대상) 수상자 선정기준인 소통지수(ICSI)와 콘텐츠경쟁력지수(ECSI)를 통해 최근 3개월간 기업(관)에서 공유한 콘텐츠를 모니터링, FGI, 빅데이터, 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분석한 <소통컨슈머리포트>에서 소통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전주대학교 출신의 유명인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들



또한 전주대학교는 학교 출신 유명인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오고 있다. 블로그에서는 줄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카드뉴스와 영상의 형태로 제공한다. 여러 분야에서 자랑스러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전주대학교 출신들을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인터뷰를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로 가 최초의 한식 강사로 활동하고 온 한식조리학과 학생을 소개하는 콘텐츠에서,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의 활발한 외국 교류 활동을 소개했던 것이 그 예이다.


콘텐츠의 형식이나 이용 채널에 관계없이, 학교 슬로건의 ‘수퍼스타’라는 단어를 콘텐츠에 일관되게 사용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보여준다. 이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내고자 하는 학교의 지향점을 강조함과 동시에 실제 그 결과를 입증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더불어 축구선수 김영권과 같은 유명 졸업생의 출연은 재학생은 물론 대외의 관심을 끌며 전주대학교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콘텐츠를 통해 실제 선배들의 성공 사례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계기를 제공하면서, 전주대학교는 학생들의 학업을 장려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이런 콘텐츠는 학교의 교육 서비스에 높은 신뢰감을 부여하며 전주대학교에서의 미래를 꿈꾸는 입시생들에게도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학과를 소개하고 있는 전주대학교의 블로그




전주대학교의 블로그는 대학 입학 정보와 학과소개와 같이 입시생 대상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다수의 입시생들이 전문적인 정보를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한다는 것을 고려할 때, 이 같은 선택과 집중은 적절한 전략으로 보인다. 깔끔하게 통일된 썸네일 디자인은 블로그 전체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패션분야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과 ‘중국어중국학과에서 승무원이 될 수 있다? 없다?` 와 같은 제목은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입시생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도 눈여겨볼만 하다. 대학교의 호텔경영학과를 소개하는 포스팅의 경우 고등학교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 형식으로 학과의 수업형식과 전망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입시생들이 만화 주인공의 상황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과 정보를 얻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그 결과 아직 대학 시스템과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입시생들의 이해를 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처럼 전주대학교는 재학생과 입시생 모두를 사로잡기 위해 SNS 채널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관심사와 궁금증을 파악하고 이를 적절하게 콘텐츠에 녹여내고 있다. 재학생은 물론 입시생들의 꿈 길잡이 역할을 하며 전주대학교만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



* 본 소식은: 매일경제(2019. 10. 22.)에 보도된 기사를 한국언론진흥재단 공식 유통 프로그램을 통해 스크랩한 내용입니다. 


* 전주대학교는 '2019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교육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