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산업공학과, 한국기계가공학회 최우수상·우수상 논문 선정

  • 등록일 : 2019-10-28
  • 조회수 : 78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산업공학과, 한국기계가공학회 최우수상·우수상 논문 선정.jpg

산업공학과, 한국기계가공학회 최우수상·우수상 논문 선정

 

전주대 산업공학과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열린 한국기계가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김윤수 학생이 최우수상에, 이선영, 박대천 학생이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윤수 학생은 산업공학과 이충호 교수, ()그린맥스 강대식 대표와 공동 저술한 '리커다인을 활용한 경운날 각도분석'을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리커다인을 사용하여 로터베이터의 경운날의 각도에 따른 토양의 반력을 분석함으로써 트랙터 및 승용관리기의 필요동력을 산출하여 설계에 반영했다.

 

이선영 학생과 박대천 학생은 산업공학과 이충호 교수, ()미동체어 이재현 대표와 공동 저술한 IOT기반의 홈체어 기구분석'을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 논문은 의자의 착석패턴 분석이 가능하도록 사물인터넷 제어모듈을 구축함과 동시에 주요부의 구조해석을 통해 의자의 설계안을 검토하고 구조적 안전성 및 편의성을 검증하였다.

 

수상자인 산업공학과 김윤수, 이선영, 박대천 학생은 모두 산업공학과가 수행하고 있는 전북 TP취업연계형 인력양성사업인 지능형 기계부품 사업단(단장 이충호) 소속 학생으로 연구 성과를 높이고 있으며, 김윤수 학생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11, 국제종합기계() 연구소에 입사할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