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기계자동차공학과, 2019 한국기계가공학회 포스터발표 부문 입상

  • 등록일 : 2019-10-23
  • 조회수 : 69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기계자동차공학과, 2019 한국기계가공학회 포스터발표 부문 입상

 

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에 참여한 전주대 기계자동차공학과팀이 2019년 한국기계가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포스터발표(캡스톤디자인 및 창의아이디어)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등 다수에 입상했다.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진행된 ‘2019년도 한국기계가공학회 추계학술대회캡스톤디자인 및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기계자동차공학과 3학년 김한빛 학생과 곽이구 교수팀이 미래형 타이어 설계 및 제작을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외 총 3개 팀이 우수상을 추가로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기계자동차공학과 김한빛 학생, 곽이구 교수팀은 타이어 불량으로 일어나는 교통사로를 줄이기 위해 공기 없는 타이어 시제품을 제작하고 ANSYS를 활용하여 하중에 따른 타이어의 변형 여부를 확인했다. 우수상을 받은 기계자동차공학과 김진혁, 박가빈, 이현중, 이정우, 문상빈, 양우진, 지석현, 임재현, 문제홍, 김현수 학생과 김홍건 교수팀은 다양한 기어구동 실습 장치의 설계 및 제작을 주제로 기어구동장치의 자동화와 효율적인 전기에너지 활용을 위해 아듀이노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어 구동을 구현해냈다.

 

, ‘하반식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를 설계한 박준석, 박준홍, 황연택, 박록규, 송우진, 곽순하, 윤명진, 김두수, 서효승, 서현우, 이강민 학생과 고상철 교수팀은 높이 조절, 발판 조작 등이 가능한 휠체어를 제작하여 장애인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켰으며, 강민우, 김종완, 김종찬, 범두진, 안형주, 최예지, 강동호, 유지예, 신철호, 윤재익, 백승규 학생과 강성수 교수팀은 집게 크레인의 구조 설계 해석 및 제작이라는 과제를 통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 개 학과가 한 부분의 상을 휩쓴 것은 이례적인 성과다. 이 팀은 모두 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에 참여하여 과제 수행에 필요한 예산뿐만 아니라 맞춤형 교육과정, 산학협력 등 실무 역량 강화도 지원 받았다.

 

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단 관계자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기업 연계 프로그램, 현장 적응력 배양,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탄소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자동차, 기계 분야와 그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