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김동현 교수, 대만국제발명대회 기술상 및 특별상 수상

 [사진2] 대만국제발명대회 ‘차량을 이용한 미세먼지 제거 및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상담.jpg


전주대 김동현 교수, 대만국제발명대회 기술상 및 특별상 수상

- 차량부착형 미세먼지 저감장치로 대기오염 해결, 국민건강 보호 공로로 인정 -

 

전주대는 소방안전공학과 김동현 교수가 926일부터 23일간 진행된 대만국제발명대회에서 차량부착형 미세먼지 저감장치 및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생활건강 부문 대만발명협회 특별상과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76월 미국 피츠버그 국제발명대회 2관왕, 20194월 제47회 스위스 제네바국제발명대회 2개 부문 금상과 폴란드 발명진흥협회장 특별상 수상에 이은 쾌거다.

 

이번 대만국제발명대회에서는 50개국 약 500여 개 발명품이 출품되었으며, 20개 분야에서 시상이 이루어졌다. 특히 김동현 교수가 출품한 차량부착형 미세먼지 저감장치 및 모니터링 플랫폼은 차량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한 대만 현지와 유럽, 동남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중국 기업과 기술이전 논의까지 가졌다.

 

전주대 김동현 교수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재난으로 포함될 만큼 국민건강과 산업 분야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에도 이러한 시스템 적용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프로그램을 논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지난 스위스발명대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한 드론을 이용한 드론축구 스포츠가 중국 소재 드론기업으로부터 기술이전 요청을 받았다. 세계 드론분야에서 가장 높은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중국은 전주대학교의 특허 기술을 도입하여 드론 축구 기술을 각 초등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며, 이는 약 1.4조원의 규모이다.

 

전주대학교는 이후 드론 스포츠 산업이 활성화되면 중계, 지역팀 구성, 기업광고, 온라인 게임 등 기존 스포츠 경기 이외의 다른 분야로 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