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전북지방청,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캠페인 진행

  • 등록일 : 2019-09-26
  • 조회수 : 66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전북지방청,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캠페인 진행.jpg

전주대-전북지방청,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캠페인 진행

- 전주 월드컵경기장서, 도박예방을 위한 게임·상담센터 운영 -

 

전주대 대학생도박문제예방활동단 캠폴고(이하 캠폴고)와 전북지방청 사이버수사대가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지난 25, 전북 현대 모터스 홈경기가 열리는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불법도박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지원을 받아 올해 창단된 전주대 캠폴고는 캠퍼스 폴리스, Gambling Out’이라는 의미로 경찰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단체다.

 

이번 불법도박 예방 캠페인은 전주대 경찰학과장 박종승 교수, 캠폴고 학생 10, 전북지방청 사이버수사대 5명 등 1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기념품 제공, 게임 진행과 함께 도박 관련 상담방법도 안내했다.

 

K리그 관람객들은 경기 시작 전 막간을 이용해 ‘O·X’, ‘스톱워치 1336’게임 등에 참여하며 도박문제 예방 스티커가 붙은 물병, 키링, 물티슈, 아이스티 등 기념품을 받고, 자연스럽게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헬프라인 번호 1336)의 업무를 확인했다.

 

대학생도박문제예방활동단 캠폴고 회장 박진아 학생(경찰학과 2학년)도박예방활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도박 문제가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만 생각했는데, 막상 도박문제에 관해 공부하고 예방활동을 하다 보니 도박문제가 생각보다 우리와 가까이 있다는 것을 느꼈고, 이렇게 우리와 밀접한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활동을 한다는데 보람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경찰학과장 박종승 교수는 재학생들에게 이론적인 지식보다는 사회와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통해 경찰의 전문성과 사명감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경찰학과는 캠퍼스 폴리스를 운영하며 지역의 범죄근절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에서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