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 . .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창업지원단, 호남지역 지역특화 산업·창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 성료
작성일: 2019-09-09 조회수: 203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전주대, 호남지역 지역특화 산업·창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 호남지역 지역특화 산업·창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JPG  전주대, 호남지역 지역특화 산업·창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JPG


전주대, 호남지역 지역특화 산업·창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

- 지역 특화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지역 산업 저변 확대 및 전문 인력 양성 기여 -

 

전주대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부안 모항 해나루가족호텔에서 ‘J-cube 오픈형 창업교육 지역특화산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주대와 인제대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영호남 지역의 특화된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지역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전북지역 내 대학생 및 인제대 학생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생들은 먼저 지역별 특화 산업 성공사례를 교육받고 지역특화산업과 농식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멘토링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총 9팀의 창업 아이템이 도출되었다.

 

도출된 9팀의 아이디어는 10명의 전문 멘토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화되었으며 아이디어의 우수성과 사업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차등 시상됐다. 우수 아이디어는 이후 창업동아리 연계 등 후속 지원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대 창업지원단 단장은 지역특화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적용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생들을 교육하고, 지역 간 창업 교류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중·고교 창업 교육, 창업 인재 전형 선발, 대학생 창업 강좌, 일반인 창업 강좌, 창업캠프 등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창업자별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창업 중점 교수, 창업전문 매니저들이 예비 창업자를 밀착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