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창업지원단, 지역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소규모 창업강좌 운영

  • 등록일 : 2019-09-02
  • 조회수 : 73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지역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소규모 창업강좌 운영.jpg

전주대, 지역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소규모 창업강좌 운영

-초기창업기업 빌드업 맞춤형 창업교육성료-

 

전주대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케이스타트업(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25명의 (예비)창업자를 모집하여, 지난 828()부터 12일 동안 군산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2019스타트업 빌드업맞춤형 창업교육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맞춤형 창업교육은 지역 수요를 고려하여 맞춤형 소규모 창업강좌로 운영될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초기창업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분야와 창업자 상황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서 초기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개설 된 창업교육이다. 전주대학교는 기존에 진행했던 일반인 실전창업강좌를 올해에는 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 형태로 변경하여 총 3회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1회 교육은 초기창업자에게 성공창업 및 자립생존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기존의 법률, 마케팅 등 기본적인 창업교육내용에 초기창업자들이 겪을 수 있는 특허문제, 시장진입 및 유통, 아이템 타당성 분석 등 실질적으로 대표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창업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임주희(전북 전주시) 예비창업자는 창업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이번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타당성 분석을 할 수 있어 좋았다.”앞으로의 창업에 이번에 들은 교육내용을 최대한 활용하여 성공창업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주정아 단장은 이번 맞춤형 창업교육은 지역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소규모 강좌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아지고,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아이디어 발굴 확대가 될 것을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회차 맞춤형 창업교육으로 블록체인분야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교육생 모집은 9월말에 케이스타트업(k-startup.go.kr) 및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