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한문교육과, 훈장골 인성 아카데미 ‘청춘 악학대미’ 성료

  • 등록일 : 2019-08-06
  • 조회수 : 77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훈장골 인성 아카데미 청춘 악학대미 성료

 

전주대 인문한국플러스(HK+)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이하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와 한문교육과는 지난 722일부터 26일까지, 45일간 제3회 훈장골 인성 아카데미 청춘 악학대미(樂學大美)를 진행했다.

 

이번 훈장골 인성 아카데미는 연령별로 樂學(악학/중등반), 大美(대미/고등반), 靑春(청춘/성인반)으로 나누어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중고등반은 한문교육과 재학생이, 성인반은 한문교육과 및 한국어문학과 교수들이 강사로 나섰다.

 

교육은 한문 교육뿐만 아니라 한문 속에 담긴 역사, 인간관계, 삶의 지혜 등 인문학적 요소를 끌어내어 수강생들이 한문도 배우면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의에 참여한 중등반 수강생은 교재가 제공되어 쉽게 배울 수 있었고,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매일 새로운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라며, “내년에는 고등반으로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장 백진우 교수는 앞으로도 유익하고 폭넓은 인문강좌와 체험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는 812일부터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수강생 및 .._문화재 활용가의 탄생참가자를 모집한다.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_문화재 활용가의 탄생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12일 동안 진행되는 팀 공모전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대 HK+사업단 홈페이지 및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063-220-320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는 .., 나의 삶, 나의 이야기, 소담소담등 다양한 인문 강좌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