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창업지원단, 전북 청년 대상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 성료

  • 등록일 : 2019-08-05
  • 조회수 : 96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전라북도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 성료.jpg

전주대, 전라북도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 성료

- 전라북도 청소년 대상, ICT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우수인재 육성 지원-

 

전주대는 지난 730일부터 81일까지 3일간 군산 라마다 호텔에서 ‘J-cube 오픈형 창업교육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캠프는 전북지역 내 고등학생·대학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ICT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3D 프린팅, 언플러그드 코딩, 아두이노와 센서 및 아두이노 코딩 등에 대해서 배우고 이 응용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참여했다.

 

제안된 다양한 아이디어의 우수성과 사업성 등을 심사하여 아이만 팀(강병천, 완산고등학교 3학년)이 최우수상, Ringuard (김성호, 전주대학교 건축학과 4학년)이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입상한 팀에게는 ICT 디바이스 랩 전주 우수아이디어 제품화 지원사업 지원(1,000만원 이내), 전국 공모전 참여 기회가 제공되고 멘토링 등 후속 연계 프로그램도 지원될 예정이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장 주정아 교수는 전주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북지역 내 학생들이 ICT 분야 기술에 높은 이해도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주대는 2016년부터 4년째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 외에도 중·고교 창업교육, 창업인재 전형 선발, 대학생 창업 강좌, 일반인 창업 강좌, 창업캠프 등 우수 인재 육성 및 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