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대학일자리센터,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운영 ‘꿈꾸던 내가 시작되는 곳’

  • 등록일 : 2019-07-31
  • 조회수 : 123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교육 ‘꿈꾸던 내가 시작되는 곳’.jpg


전주대,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운영 꿈꾸던 내가 시작되는 곳

- 항공승무원 취업을 위한 3단계(이론-실습-실전) 직무역량 강화 양성과정 운영-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박균철)는 항공 서비스직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항공 승무원 양성을 위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항공사 입사를 목표로 이론-실습-실전’ 3단계로 운영된다. 지난 729일에는 20여 명의 학생이 12일 동안 김포 아시아나항공 훈련 센터에서 항공 승무원 실무를 실습하고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승무원 예절, 유니폼 착용 및 헤어, 메이크업, 비상착수훈련 등 실전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받고, 모의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서비스 실전 연습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항공 승무원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서 624일부터 45일 동안 진행된 항공 승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하여 항공 승무원으로 요구되는 이론과 실전 기본기를 익혔다. 스카이아카데미 최해련 대표를 비롯한 항공사 출신 승무원 및 인사담당자가 강사로 참여하여 승무원 이미지 메이킹, 지원서 작성법, 항공사 실무면접, 영어 면접 등 기본적인 내용을 교육했고, 참여한 학생 전원은 서비스 강사(1)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임윤주 학생은 승무원 체험 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다.”라며 항공 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꼭 추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장 박균철 교수는 이번 항공 승무원 양성과정을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의 직무수행 능력을 높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을 파악하고, 취업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