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건축학과, 1일부터 ‘공간을 공유하다’ 졸업전시회 개최

  • 등록일 : 2019-06-28
  • 조회수 : 84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1일부터 ‘공간을 공유하다’ 건축학과 졸업전시회.png

전주대, 1일부터 공간을 공유하다건축학과 졸업전시회

- 71일부터 10일까지, 전라북도 예술회관 2층서 33명의 건축작품 전시-

 

전주대 건축학과는 71일부터 10일까지 전라북도 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2019년 졸업작품전 공간을 공유하다를 개최한다.

 

건축학과 5학년 33명의 학생과 그들과 함께해온 건축학과 교수들의 값진 결과물이 전시된다.

 

학생들은 전라북도 군산을 주제 도시로 선정하고, 수십번의 방문과 현장·문헌 조사를 통해 군산의 도시적, 건축적, 사회적 문제를 발굴했다. 그리고 그 문제의 성격과 건축 설계의 목적에 따라 새로운 주거 복합체를 상상하다 경제와 산업에 주목하다. 계층별 문제를 들여다보다. 문화와 역사를 생각하다. 삶의 질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다.’ 다섯 가지 테마로 나누어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군산지역의 도심 공동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오픈 스페이스와 수직으로 조직된 주거 복합타워, 도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나운동 의류상가 재생방안, 신진예술가를 위한 개복동 전시장 등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제시한 다양한 건축 설계를 관람할 수 있다.

 

건축학과 임용민 교수는 건축의 결과는 항상 정직합니다.”라며, “33명의 건축학과 학생들이 5년 동안 치열하게 노력해 온 결과물이 전시되는 자리에 참석해주셔서 그들의 값진 결과물을 둘러보고 새로운 앞날을 예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건축학과 졸업작품전 개막식은 73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같은 날 오후 5시에는 의심이 힘이다.’라는 주제로 쌈지길 건축가’, 연세대 최문규 교수의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