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경험도 자산’ 창업 마일리지 쌓고 장학금 받는다.

  • 등록일 : 2019-06-14
  • 조회수 : 84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경험도 자산’ 창업 마일리지 쌓고 장학금 받는다.2.jpg

전주대, 경험도 자산창업 마일리지 쌓고 장학금 받는다.

-2012년부터 창업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 창업 지원 장학금 57천만원 지급-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학내에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미래 스타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창업 경험을 쌓거나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13, 공학관 해동학술정보실에서 ‘20191학기 창업 마일리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교내외 창업분위기를 확산하고 청년 창업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창업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7년 동안 775명의 학생들에게 57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재학생들은 본인이 경험한 창업과 참여한 프로그램(창업, 특허, 창업강좌, 동아리, 창업경진대회 등)을 직접 시스템에 입력하고, 평가항목에 맞춰 창업 마일리지를 부여받는다.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창업 장학금으로 신청하여 새로운 창업 활동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번 수여식에 참여한 김채은(패션산업학과 2학년)학생은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하며 창업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막막했던 창업에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창업확산센터장 김효진 교수는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미래의 스타창업가를 양성하고, 앞으로도 창업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학과나 부서 및 동아리, 학회, 지인 등의 다양한 자랑거리를 자유롭게 알려주세요.(T. 063-220-2124 / bigtrust@jj.ac.kr)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