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박물관, 세시 이벤트 단오부채 만들기 진행 ‘바람은 불어야 제맛’

  • 등록일 : 2019-05-31
  • 조회수 : 71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세시이벤트 단오부채 만들기 진행‘바람은 불어야 제맛’.jpg

전주대, 세시 이벤트 단오부채 만들기 진행바람은 불어야 제맛

- 613일까지, 스타센터 아트갤러리서 3·1운동 100주년 특별전 등 다양한 이벤트-

 

전주대학교박물관(관장 홍성덕)613일까지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아트갤러리)에서 단오절(음력 55)을 맞아 단오부채 만들기 바람은 불어야 제맛이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오부채 만들기는 한국대학박물관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잊혀가는 단오의 세시풍속을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세시 이벤트이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부채를 꾸미고 만들면서 잊혀가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와 역사적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스타센터 아트갤러리에서는 단오부채 만들기뿐만 아니라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도 관람할 수 있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한국대학박물관협회가 주관하고 전주대학교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전시회로 3·1운동과 관련된 성화, 미술 작품, 유물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주대박물관 박현수 학예연구실장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시민들의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답사, 체험 등을 준비하여 역사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북도 독립운동 유적지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특히 지난 24일에는 한강 이남 최초의 독립만세운동지인 군산을 답사하며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동국사 등을 둘러보았다.



* 학과나 부서 및 동아리, 학회, 지인 등의 다양한 자랑거리를 자유롭게 알려주세요.(T. 063-220-2124 / bigtrust@jj.ac.kr)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