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역사문화콘텐츠학과 학생들, ‘전주문화재 야행’ 공모전서 대상 수상

  • 등록일 : 2019-05-28
  • 조회수 : 96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학생들, ‘전주문화재 야행’ 공모전서 대상 수상.jpg

전주대 학생들, 전주문화재 야행 공모전서 대상 수상

- 문화재활용가의 탄생, 연령·취향 맞춤형 지역 문화재 특화 문화 콘텐츠 제안 -

 

전주대(총장 이호인)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재학생 6명이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문화재청과 전주시, 전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전주문화재 야행(夜行) 프로그램 문활탄(문화재 활용가의 탄생)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12일간 전국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공모전은 전라감영, 풍남문, 전동성당, 경기전, 오목대 등 전주지역 문화재 활용방안과 지역 특화형 콘텐츠 개발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시된 가운데 6개 대학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특히,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정명기(팀장), 김영은, 천태인, 오지성, 이준희, 박솔지 학생팀(이하 역사문화콘텐츠학과팀)은 각 연령대의 취향과 교육 효과를 고려한 지역 문화 행사 및 콘텐츠를 기획하여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대상을 받게 됐다.

 

역사문화콘텐츠학과팀은 10·20대 중심의 한옥마을 관광문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던 중·장년 계층을 위한 문화행사의 추진, 2020년 문을 열게 될 전라감영을 활용해 초·중학생이 조선 시대 재판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 등을 제안했다.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팀은 평상시 문화재 활용방안과 역사 유적지와 유물의 콘텐츠화에 관심이 많았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동안의 고민과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우리 지역의 문화 행사 프로그램과 관광콘텐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야행 추진단 관계자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 젊은 기획자들이 모여 항상 도전하고 끊임없이 생각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전주형 관광콘텐츠 개발을 끌어내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새롭게 관광 트랜드로 자리 잡은 문화재 야행은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재 야간관람, 체험, 공연, 전시 등을 야간에 즐기는 행사로 문화재청이 주관하고 있으며 전주문화재 야행은 2018년도 전국 최우수 야행으로 선정되었다.

 

 

* 학과나 부서 및 동아리, 학회, 지인 등의 다양한 자랑거리를 자유롭게 알려주세요.(T. 063-220-2124 / bigtrust@jj.ac.kr)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