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한국어교육센터, 한국어 연수생 1학기 수료식 및 학예 발표회 개최

  • 등록일 : 2019-05-13
  • 조회수 : 67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최우수상(춘향전).jpg

전주대 한국어교육센터, 한국어 연수생 1학기 수료식 가져

 

전주대 국제교류원 한국어교육센터는 지난 10, 희망홀에서 약 500여 명의 한국어 연수생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1학기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학예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한 학기 동안 갈고닦은 한국어 실력과 그동안 숨겨둔 끼와 재능을 뽐냈다.

 

수료식에서 사회를 맡은 응웬콩방(4) 학생은 수료식과 학예 발표를 준비하는 동안 한국어 선생님들의 친절한 도움으로 많은 공부가 되었고, 유학 생활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학예 발표는 예선을 거쳐 13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최우수상은 연극 춘향전팀에게 돌아갔다.

 

한국어교육센터 송지영 교수는 발표회를 준비하는 동안 여러 국적의 유학생들이 한국어를 매개로 함께 대화하며 한국어 능력을 한걸음 더 향상시킬 수 있고, 발표회 당일에는 모든 재학생이 한데 모여 상호 협력과 교류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한국어교육센터에서는 한국 문화에 관심 있거나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외국인에게 정확한 의사 전달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국어 정규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9학년도 2학기 과정은 오는 527일에 개강할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