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사업단, 호남제주권역 최우수사업단 선정

  • 등록일 : 2019-04-16
  • 조회수 : 90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학교 전경사진.jpg

전주대 LINC+사업단, 호남제주권역 최우수사업단 선정

연간 5억 늘어난 437천만원 예산 지원, ‘지역맞춤형 산학협력실적 인정-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 2단계 진입 확정 결과와 증액된 최종 사업비를 발표했다.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은 이번 2단계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매우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매년 1단계 보다 6억이 늘어난 438천만원의 예산 지원을 받게 되었다.

 

이로써 전주대는 2018년 선정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비 10억원을 포함하여 교육부로부터 연간 538천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이는 지자체 지원금과 대학의 대응자금을 포함하여 3년간 총 1785천만원 규모로 역대 최대의 사업비이다.

 

전주대 LINC+사업단은 1단계인 지난 2년 동안 적극적인 지역 맞춤형 산학협력 추진실적을 인정받아 호남제주권역 최우수사업단으로 평가를 받았으며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전북지역 맞춤형 산학협력을 추진하여 타 지역으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지역 산업의 근간이 대기업보다는 중소벤처기업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와 공동으로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을 발족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전망이 높은 지역의 식품산업과 6차 산업의 유럽진출을 위하여 ()세계한인무역협회 유럽지회와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주대 LINC+사업단 주송 단장은 전국 유일의 산업디자인학과 출신 단장으로 그동안 공학 위주의 기업지원 사업에서 탈피하여 공학에 사회, 문화, 예술을 어우르는 지역사회 맞춤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앞으로의 사업이 더욱 기대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