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한식조리학과,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요리 체험 활동 진행

  • 등록일 : 2019-04-15
  • 조회수 : 79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요리 체험 활동 진행2.jpg


전주대,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요리 체험 활동 진행

-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레인보우 브릿징재능기부를 통한 사랑과 나눔 실천 -

 

전주대에서 위탁운영하는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차경희)는 지난 13,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요리 체험 활동, ‘레인보우 브릿징(Rainbow_bridging)’을 진행했다.

 

레인보우 브릿징(Rainbow_bridging)’지역사회와 사랑과 섬김을 나누는 다리를 상징화 한 것으로, 요리 체험 활동의 프로그램 명칭이자 이곳에 참여하는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봉사 동아리 이름이다.

 

전주대 레인보우 브릿징은 한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재능기부로 지역사회 어린이와 함께 요리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어린이의 편식 개선과 정서 발달, 창의성 증진을 돕고 있다.

 

이번에도 12명의 대학생이 참여하여 30여 명의 어린이와 함께 에그 마요 & 햄치즈 샌드위치만들기를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계란을 으깨고 반죽을 치대며 재미를 느끼고, 샌드위치 안에 들어있는 오이, 상추, 토마토 등 평소 잘 먹지 않는 음식들의 식감을 배우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신관리지원센터장 차경희 교수(전주대 한식조리학과)레인보우 브릿징의 요리 체험은 맡고, 만지고, 맛보는 등 어린이의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최고의 놀이이자 교육이다.”라며,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말까지 레인보우 브릿징과 연계하여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요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