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창업지원단, 예비 입학생 대상 창업캠프 개최

  • 등록일 : 2019-02-21
  • 조회수 : 84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창업인재전형.jpg


전주대, 예비 입학생 대상 창업캠프 개최

-2019년 창업인재전형 신입생 및 재학생 연합 창업캠프 진행-

 

전주대(총장 이호인)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34일간 부안 해나루 가족 호텔에서 열린 예비 입학생 및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인재전형 학생 대상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미래의 Star 창업가를 미리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진행한 이번 행사는 창업특기생으로 입학한 ‘2019년 창업인재전형신입생과, 평소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기업가정신 강의, 팀빌딩 활동과 실습형 창업교육, 창업 토크콘서트, 창업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직접 창업아이템을 고안하여 발표해보는 창업경험을 쌓았다.

 

팀별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작성하여 발표한 결과, 3D프린터를 이용한 부착식 기능성 안경 렌즈필름’, ‘올인원 스마트테이블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가 다수 출품됐다.

 

캠프에 참여한 컴퓨터공학과 이강일(19학번 창업인재전형 신입생) 학생은 처음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에는 창업에 대해 막연한 생각이었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역할분담이나 아이디어 설계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창업지원단 주정아 단장은 미래의 ‘Star창업가로 성장 할 창업인재전형 학생들과 재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 할 수 있는 캠프였다.”라며 청년 창업 촉진 및 육성을 위해 학생프로그램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1년에 창업인재전형을 도입하여 9년 연속 운영하고 있으며, 201912개 학과 22명을 선발하여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